UPDATED. 2019-08-25 19:00 (일)
혁신적인 '시즌티켓' 만들기 위해서는?
상태바
혁신적인 '시즌티켓' 만들기 위해서는?
  • 정성규 기자
  • 승인 2015.11.11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리그 마케팅 담당자 대상 ‘K리그 세일즈 아카데미’ 개최

[스포츠Q(큐) 정성규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이 11일 서울 축구회관에서 2015년 5차 K리그 세일즈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K리그 세일즈 아카데미는 K리그 23개 구단 마케팅, 영업 실무자를 대상으로 구단의 영업 생산성 향상을 목적으로 지난해 개설된 교육 과정으로, 올해로 다섯 번째로 열렸다.

교육은 ‘시즌티켓 판매 전략’을 주제로 ‘혁신적이며 매력적인 시즌티켓’을 시장에 내놓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NBA, EPL 등 세계 최고 프로 스포츠리그의 시즌 티켓 판매 전략과 고객조사, 관중분석전략, 시장분석 등을 연구하고, 각 구단의 시즌티켓 판매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 11일 열린 2015년 5차 K리그 세일즈 아카데미는 ‘혁신적이며 매력적인 시즌티켓’을 시장에 내놓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이번 세일즈 아카데미에는 K리그 클래식 및 챌린지 구단 마케팅 담당자들이 참석해 열띤 토론을 펼쳤고, 각 구단별로 다음 시즌 성공적인 시즌티켓 판매를 통한 관중 증대와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연맹은 스포츠 행정가를 직접 길러내고자 2013년 국내 프로스포츠단체 최초로 ‘축구 산업 아카데미(Football Industry Academy)’를 설립해 15~25주간 스포츠 관련 분야를 교육하고 K리그와 구단 등 스포츠 각 분야에 인재를 배출한데 이어, K리그 구단 최고경영자 과정인 ‘K리그 CEO 아카데미’, 구단 사무국장과 선임급 팀장 대상 ‘K리그 GM 아카데미’, 구단 마케팅 및 영업 담당 대상 ‘K리그 세일즈 아카데미’ 등 직급별 교육 과정을 운영 중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