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JYJ 세계 물포럼 홍보대사 위촉 '물 아껴 씁시다'
상태바
JYJ 세계 물포럼 홍보대사 위촉 '물 아껴 씁시다'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4.06.17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박영웅기자] JYJ(재중, 유천, 준수)가 세계 물 포럼 '지구촌 물 나눔' 홍보대사로 위촉된다.

2015 세계 물 포럼 조직위원회는 17일 '내년 세계 물 포럼의 개최를 앞두고, 인지도 확산과 해외홍보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글로벌 스타인 JYJ를 위촉하게 됐다"고 밝혔다.

물 포럼 조직위원회가 JYJ를 홍보대사로 위촉한 배경은 JYJ의 글로벌 명성을 통해 세계인이 물의 소중함을 느끼고 물을 아끼는 습관을 지닐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 인기 그룹 JYJ가 물 포럼 홍보 대사에 위촉됐다.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정무 세계 물 포럼 조직위원장은 "JYJ의 홍보대사 위촉으로 세계 물 포럼의 성공적 개최와 대한민국이 물 선도국가로 도약하는 데 큰 힘이 실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 JYJ는 오는 19일 '세계 물 포럼 D-300 기념 성공개최 다짐행사'에서 홍보대사 위촉식을 치른다.

JYJ는 그동안 지난 2011년부터 UNAIDS 아태지역 친선대사, 2012 서울 핵 안보 정상회의, 한일교류 종합전, 2014 인천아시안게임 등의 홍보대사 경력을 가지고 있다.

특히 멤버 각자 장학금전달을 비롯한 개인적인 선행뿐만 아니라, 그룹으로서도 국내외 저소득층 가정 및 아동들을 위해 꾸준한 나눔 캠페인을 펼치고 있어 그 위상에 걸맞은 연예계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에 JYJ는 지난 2012년 11월, 문화산업 전 영역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정상급 한류스타로 평가받아 연예인 최초로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dxhero@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