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22 (수)
'중원의 핵' 기성용, 월드컵 1R EPL 베스트 11 선정
상태바
'중원의 핵' 기성용, 월드컵 1R EPL 베스트 11 선정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4.06.19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스코어드닷컴, 펠라이니와 함께 중앙 미드필더 이름 올려

[스포츠Q 민기홍 기자] 기성용(25·선덜랜드)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선수 중 월드컵에서 가장 빼어난 활약을 보이고 있는 미드필더로 선정됐다.

축구전문 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19일(한국시간) 2014 국제축구연맹(FIFA) 브라질월드컵 조별리그 첫 경기를 소화한 EPL 소속 선수들 중 가장 빼어난 활약을 보인 포지션별 베스트 선수를 발표했다.

후스코어드닷컴은 축구에서 평가할 수 있는 항목들을 세세히 나누어 평점에 반영한다. 패스 성공률은 물론이고 태클 횟수, 키패스, 클리어링, 공중볼 다툼 승리 횟수 등을 집계해 이를 토대로 평점을 산출해 매우 객관적인 지표로 꼽히고 있다.

▲ 기성용이 축구전문 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이 뽑은 월드컵 1라운드 EPL 베스트 11에 선정됐다. [사진=후스코어드닷컴 캡처]

기성용은 지난 18일 열린 H조 첫 경기 러시아전에서 안정적인 공수조율로 한국의 무승부를 이끌었다. 이날 그는 94%의 패스 성공률과 3번의 키패스를 기록했다. 공중볼 다툼에서도 4번이나 공을 따내며 한국의 중원을 책임졌다. 세 부문 모두 팀내 선두였다.

7.86점을 받은 기성용은 지난 18일 알제리전에서 동점 헤딩골을 터뜨린 벨기에의 마루앙 펠라이니(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함께 중앙 미드필더로 선정됐다. 첼시의 미래들인 브라질의 오스카와 벨기에의 에당 아자르가 좌우 날개 중 최고의 선수로 꼽혔다.

양쪽 풀백에는 온두라스를 3-0으로 완파하는데 큰 공을 세운 프랑스의 파트리스 에브라(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마티외 드뷔시(뉴캐슬)가 선정됐다. 중앙 수비수에는 미국의 제프 카메론(스토크 시티)과 나이지리아의 케네스 오메루오(미들스브로)가 뽑혔다.

투톱에는 지난 14일 월드컵 역사상 최장거리 헤딩골로 스페인을 침몰시킨 로빈 판 페르시(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우루과이를 격파하는데 앞장선 코스타리카의 ‘신성’ 조엘 캠벨(아스널)이 선정됐다. 골키퍼에는 가나의 파상공세를 온몸으로 막아낸 미국의 팀 하워드(에버턴)가 선정됐다.

sportsfactory@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