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8:10 (화)
스포츠산업 콘퍼런스 26일 개최, ‘스포츠기업 해외시장 진출’ 모색
상태바
스포츠산업 콘퍼런스 26일 개최, ‘스포츠기업 해외시장 진출’ 모색
  • 정성규 기자
  • 승인 2015.11.25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정성규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개발원이 주관하는 2015년 제2차 스포츠산업 콘퍼런스가 26일 오후 2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스포츠기업, 해외시장 진출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콘퍼런스는 해외시장의 동향과 한중 FTA 등 무역협정 분석을 통해 스포츠산업 시장의 변화를 예측하고, 해외시장 진출에 필요한 전략과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콘퍼런스는 한국스포츠개발원 박영옥 원장의 ‘2016년 글로벌 시장동향 분석 및 스포츠산업분야 시장경제 전망’이라는 기조발표로 시작된다.

▲ 2015년 제2차 스포츠산업 콘퍼런스가 ‘스포츠기업, 해외시장 진출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26일 오후 2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1차 콘퍼런스.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이어 서울시립대 성한경 교수의 ‘한중 FTA, TPP 등 무역협정에 따른 제도변화 및 국내기업의 기회, 위협요소 분석’, 대우세계경영연구회 박창욱 전무의 ‘해외 진출 성공사례 기업의 마케팅전략 ’, 한국무역협회 강동우 전문위원의 ‘해외 주요 지역별 경영환경, 지역정서, 주요매너 등 해외진출 기반 정보 분석’ 등의 내용으로 전문가 발제와 종합토론이 진행된다.

스포츠산업 콘퍼런스는 스포츠산업 활성화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스포츠산업 관계자들이 산업의 정보를 공유하고 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관련제도의 개선방향을 검토하고자 계획됐고 지난 7월 1차 행사가 진행됐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국내 스포츠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와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며 정책제안과 의견수렴을 통해 다각적인 지원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업계, 학계 등 스포츠산업 분야 관계자는 물론이고, 행사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참가문의는 스포츠콘퍼런스 사무국 (02)599-1582, forum_in@hanmail.net 2015.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