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라디오스타' 황미영 출연작 '치정' 어떤 작품? "권력관계 이해관계 보여줘"
상태바
'라디오스타' 황미영 출연작 '치정' 어떤 작품? "권력관계 이해관계 보여줘"
  • 연나경 기자
  • 승인 2015.11.26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연나경 기자] 25일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배우 황미영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현재 황미영의 출연작인 '치정'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황미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극장입성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라며 한 장의 사진을 올렸다. 사진은 '치정'이 열리는 남산예술센터 드라마센터 앞에서 찍은 사진으로, 황미영은 주황색 티셔츠와 편한 바지를 입고 팔을 쫙 벌리고 서있다.

▲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황미영 [사진=황미영 인스타그램]

황미영이 출연하는 치정은 정치의 전도된 음절로 일종의 말장난을 한 것으로, 잘못된 만남, 불륜, 사랑의 죄악 이면에 숨어있는 정치, 즉 권력관계와 이해관계를 보여주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치정에는 플롯이 구성체로서의 기능을 하지 않으나 두 개의 중점적 스토리가 서로 맞물려있다. 하나는 1950년대 정비석의 자유부인을 둘러싼 당대의 논란과 작가, 경찰 간부의 사적 공간이 확대되며 파생되는 에피소드이며 하나는 '한국고고학회'에서 벌어지는 가상의 연애와 이념갈등, 지역갈등 끝에 벌어지는 살인 사건과 그와 관련된 현실과 가공의 세계를 넘나드는 21세기의 에피소드들로 구성됐다.

황미영 외에도 배우 최지연, 최문석, 정양아 등이 출연하는 연극 '치정'은 오는 12월6일까지 남산예술센터 드라마센터에서 관람할 수 있다. 관람등급은 만 17세 이상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