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아홉수 걸린 류현진, 7K 호투에도 시즌 4패
상태바
아홉수 걸린 류현진, 7K 호투에도 시즌 4패
  • 박상현 기자
  • 승인 2014.06.28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인트루이스전 7이닝 7K 3실점…타선 부진에 아쉬운 수비 겹치며 패전

[스포츠Q 박상현 기자] 류현진(27·LA 다저스)이 아홉수에 걸리며 시즌 10승 달성에 실패했다. 타선의 부진과 함께 아쉬운 수비까지 겹치면서 패전투수가 됐다.

류현진은 28일(한국시간) 로스앤젤레스 다저 스타디움에서 벌어진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즈와 미국 메이저리그 홈경기에서 7이닝동안 삼진 7개를 잡으며 3실점으로 호투했지만 팀 타선의 부진 속에 팀이 1-3으로 지면서 시즌 4패째를 안았다.

이날 101개의 공을 던진 류현진은 최고 시속 95마일(154km)의 빠른 공을 던지며 상대 타선을 압도했지만 동점 솔로 홈런과 함께 아쉬운 수비 속에 평균 자책점이 3.06에서 3.12로 높아졌다.

류현진은 1회초부터 위기를 맞았지만 빠른 공을 앞세워 이를 넘겼다. 맷 할러데이에게 볼넷, 맷 애덤스에게 좌전 안타를 맞고 1, 2루 상황이 됐지만 자니 페랄타와 야디어 몰리나를 각각 삼구삼진으로 돌려세웠다.

류현진은 3회초에도 상대 선발투수 겸 9번타자 카를로스 마르티네스에게 3루수 내야 안타와 맷 카펜터에게 우전 안타를 맞고 무사 1, 2루 위기를 맞았지만 할리데이를 유격수 앞 땅볼 병살로 처리한 뒤 애덤스를 2루수 앞 땅볼로 처리하며 위기를 넘겼다.

그 사이 LA 다저스도 2회말 공격에서 디 고든의 적시타로 선취점을 뽑았지만 마르티네스를 확실하게 무너뜨릴 수 있는 상황을 살리지 못한 것이 컸다.

A.J. 엘리스의 볼넷과 미겔 로하스의 3루수 앞 내야 안타로 만든 1사 1, 2루 기회에서 고든의 적시타가 나왔지만 마르티네스의 폭투 때 로하스가 홈으로 쇄도하다가 아웃되면서 흐름이 끊겼다.

4회초 몰리나에게 왼쪽 파울선 기둥을 맞는 솔로 홈런으로 1-1 동점을 허용한 류현진은 5회초 끝내 2타점 적시타를 허용하고 말았다. 그러나 이 역시 류현진이 못던져서가 아니었다.

1사 1, 2루 상황에서 애덤스를 공 3개만에 헛스윙 삼진으로 잡아낸 류현진은 페랄타를 상대로 던진 포심 패스트볼이 커다란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 외야 플라이로 끝나는 듯 보였지만 중견수 스캇 반슬라이크가 우익수 야시엘 푸이그를 의식하다가 주춤하는 바람에 2루타를 만들어줬다. 그 사이 주자 2명이 모두 홈으로 들어왔다.

팀 타선도 끝내 도와주지 않았다. 곧이어 5회말 반격에서 고든의 안타와 푸이그의 볼넷으로 1사 1, 2루 기회를 만들었지만 믿었던 애드리언 곤잘레스가 투수 앞 땅볼 병살타로 물러나는 바람에 점수를 만회하지 못했다.

6회말에는 맷 켐프의 안타 뒤 2사후 도루 실패로 점수를 뽑아내지 못했고 8회말에도 고든의 안타로 무사 1루를 만들었지만 득점과 연결시키지 못했다. 9회말에는 상대 마무리 트레버 로젠탈의 구위에 눌려 류현진의 패전 멍에를 벗겨주지 못했다.

류현진은 다음달 3일 클리블랜드 인디언즈와 홈 3연전 가운데 마지막 경기에 등판, 시즌 10승 달성에 재도전할 예정이다. 이날 경기는 전날 저녁 경기 뒤에 벌어지는 낮 경기여서 주전들이 대거 제외될 것으로 보여 적지 않은 어려움이 예상된다.

tankpark@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