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큐)

상단여백
HOME 컬처Q 핫&쿨Q
김수현-김연아, '2015 국가브랜드 대상' 문화 부문 선정… '영향력 인정'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5.12.14 15:15 | 최종수정 2015.12.14 15:15:46
  • 댓글 0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김수현과 김연아가 '2015 국가브랜드 대상' 문화 부문에 선정됐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국가브랜드대상’은 개인 및 기업 브랜드가 국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그 공로를 인정하고, 앞으로의 국가 브랜드 활동을 장려하여 전 세계에 한국에 대한 긍정적인 국가 이미지를 확산시키고 국가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기 위하여 된 상이다.

2015년 국가브랜드대상 문화 부문에는 배우 김수현, 스포츠 부분에는 김연아 선수가 선정됐다.

▲ 김수현 - 김연아 [사진=스포츠Q DB]
 

배우 김수현은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와 ‘프로듀사’의 주연 역할을 맡아 중국 등 해외에서 드라마 흥행을 일으켰다. ‘프로듀사’의 경우 중국,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에 드라마가 판매돼 중국 판권 판매 수입으로만 40억 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중국 상해 동방 TV에서 조사한 ‘중국 연예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으로 Top 5 순위에 들었던 점 등 개인의 브랜드 파워가 인정되어 문화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연아 선수는 피겨스케이팅 선수로서 그랜드슬램과 올포디움(all-podium) 기록을 달성하는 등 그 실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으며,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지가 선정하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으로 선정되었고,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에 공헌한 점 등이 인정되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국가브랜드진흥원에서는 국가브랜드대상수상자 선정에 있어서 국내의 대중적인 인기보다는 개인과 기업의 브랜드가 해외에서 갖는 영향력에 초점을 맞추어 선정했다고 전해졌다.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이은혜 기자  lehy1116@sportsq.co.kr

<저작권자 © 스포츠Q(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