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8 09:47 (목)
god '새터데이 나잇' 음원 차트 '올킬'
상태바
god '새터데이 나잇' 음원 차트 '올킬'
  • 이예림 기자
  • 승인 2014.07.08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이예림 기자] 국민 그룹 god(지오디)가 식지 않은 저력을 과시했다.

8일 자정 공개된 '챕터 8(Chapter 8)'의 타이틀곡 '새터데이 나잇(Saturday Night)'은 발표 한 시간 만에 멜론, 지니, 엠넷, 다음 뮤직, 올레 뮤직, 싸이 뮤직, 소리바다, 몽키 3등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했다.

음원이 공개되자마자 각종 포털사이트에서도 ‘지오디’와 ‘지오디 8집’이 검색어 차트 정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물론, 멜론 실시간차트에서는 ‘새터데이 나잇’ ‘5+4+1+5=15’ ‘보통날’ ‘우리가 사는 이야기’ ‘스마일(Smile)’ ‘스탠드 업(Stand Up)’ ‘노래 불러줘요’ ‘난 좋아’ ‘신사의 품격’ 등 트랙리스트 대부분이 음원 차트 상위권에 랭킹되며 일명 ‘차트 줄세우기’를 성공했다.

지오디가 8집 타이틀곡으로 국내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한 것은 물론, 수록곡들로 줄세우기를 기록했다. [사진=싸이더스HQ 제공]

‘새터데이 나잇’은 가요계 최고 히트메이커인 이단옆차기의 곡이다. '챕터 2(Chapter 2)'의 수록곡 ‘프라이데이 나잇(Friday Night)’보다 세련된 느낌을 주며 그루브가 돋보이는 노래다. 듣기 편안한 음악, 세대를 뛰어넘는 감성을 자극한 지오디는 현재의 트렌디한 일렉트릭 기타의 독특한 테마라인과 결합해 펑키한 느낌을 시도했다.
 
이번 지오디의 정규 앨범 'Chapter 8'은 이단옆차기와 멤버 김태우가 공동 프로듀싱한 작품이다. 가장 지오디 다운 음악과 감성 화법을 담아 팬들은 물론, 대중에게도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12년 만에 완전체 컴백으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지오디는 오는 12~13일 잠실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15주년 기념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press@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