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21 (목)
'백종원의 3대천왕' 순대 전국 3대 맛집은? 당면순대 맛집 서울 '돈암순대', 익산 피순대 맛집 '정순순대', 순천 막창순대 '거목순대국밥'
상태바
'백종원의 3대천왕' 순대 전국 3대 맛집은? 당면순대 맛집 서울 '돈암순대', 익산 피순대 맛집 '정순순대', 순천 막창순대 '거목순대국밥'
  • 원호성 기자
  • 승인 2016.02.13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원호성 기자]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전국 3대 순대 맛집으로 당면순대가 유명한 서울 '돈암순대', 선지가 듬뿍 들어간 피순대가 유명한 익산 '정순순대', 막창을 순대피로 이용한 막창순대가 유명한 순천의 '거목순대국밥'이 선정됐다.

13일 오후 6시 10분 방송된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백종원은 전국의 유명 순대와 순대국집을 순회한 후, 스튜디오에서 경연을 펼칠 3대 순대 맛집으로 서울 '돈암순대'와 전북 익산의 '정순순대', 전남 순천의 '거목순대국밥'을 선정했다.

서울 돈암동 돈암시장 안에 위치한 '돈암순대'는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흔한 당면순대이지만 명인이 매일 아침 직접 만드는 싱싱한 순대에 김밥과의 조화, 그리고 서비스로 나오는 선지우거짓국까지 평범함을 예술의 경지로 끌어올린 맛이 돋보이는 곳.

▲ SBS '백종원의 3대천왕' [사진 = SBS '백종원의 3대천왕' 방송화면 캡처]

막창순대로 유명한 전남 순천의 '거목순대국밥'은 돼지소창을 이용하는 일반적인 순대피와 달리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돼지 막창으로 순대를 만드는 것이 독특하다.

전북 익산의 '정순순대'는 돼지 대창에 선지가 듬뿍 들어간 피순대와 순대국물에 국수를 말아먹는 순대국수가 유명한 곳으로, 백종원에게 "앞으로 순대국밥집에서는 국수를 같이 내야한다"고 주장하게 만든 곳이었다.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은 요리연구가 백종원을 중심으로 이휘재와 김준현이 대한민국 방방곡곡에 숨어 있는 각 분야 TOP 3 맛집 고수들을 찾아 한 치의 양보 없는 '불꽃 요리 월드컵'을 벌이는 색다른 쿡방 프로그램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10분에 방송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