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0:35 (수)
'백종원의 3대천왕' 순대를 영어로 하면 소시지? 백종원 "물에 삶으면 순대고, 훈연하면 소시지"
상태바
'백종원의 3대천왕' 순대를 영어로 하면 소시지? 백종원 "물에 삶으면 순대고, 훈연하면 소시지"
  • 원호성 기자
  • 승인 2016.02.13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원호성 기자]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백종원이 순대를 영어로 하면 '소시지(sausage)'라고 설명했다.

13일 오후 6시 10분 방송된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백종원은 서울 돈암순대 명인의 순대 만들기를 지켜보다가 김준현에게 "순대를 영어로 하면 뭔지 아냐?"고 질문을 던졌다.

김준현과 EXID 하니, 이휘재 등 다른 MC들은 백종원의 질문에 답을 궁금해했고, 백종원은 "순대가 영어로 하면 그냥 소시지에요"라고 답했다.

▲ SBS '백종원의 3대천왕' [사진 = SBS '백종원의 3대천왕' 방송화면 캡처]

백종원은 "저렇게 소창에 속을 채워넣고 물에 삶으면 순대가 되는 거고, 훈연을 시키면 소시지가 된다"며 "고기 비율이나 속재료 등에 따라서 달라지긴 하지만, 저런 것은 다 소시지라고 부를 수 있다"고 설명했다.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은 요리연구가 백종원을 중심으로 이휘재와 김준현이 대한민국 방방곡곡에 숨어 있는 각 분야 TOP 3 맛집 고수들을 찾아 한 치의 양보 없는 '불꽃 요리 월드컵'을 벌이는 색다른 쿡방 프로그램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10분에 방송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