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백종원의 3대천왕' 순대 오소리감투의 정체는 돼지 위? 백종원 "너무 맛있어서 오소리처럼 휙 사라진다고 해서 오소리감투"
상태바
'백종원의 3대천왕' 순대 오소리감투의 정체는 돼지 위? 백종원 "너무 맛있어서 오소리처럼 휙 사라진다고 해서 오소리감투"
  • 원호성 기자
  • 승인 2016.02.13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원호성 기자]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백종원이 순대의 대표적인 부속물인 '오소리감투'의 정체가 돼지 위라고 설명했다.

13일 오후 6시 10분 방송된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백종원은 간, 염통, 허파 등과 같이 곁들여 나오는 돼지 순대의 대표적인 부속물인 '오소리감투'의 정체가 돼지 위라고 설명했다.

백종원은 '오소리감투'라는 명칭에 대해 "돼지를 잡으면 돼지 위가 가장 맛있어서 오소리처럼 휙 사라져서 오소리감투라는 이름이 붙게 됐다"고 설명했다.

▲ SBS '백종원의 3대천왕' [사진 = SBS '백종원의 3대천왕' 방송화면 캡처]

'오소리감투'에 대해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돼지 위가 아니라 돼지 귀라고 잘못 알고 있는 경우도 많다. MC인 EXID 하니도 "어머니가 오소리감투는 돼지 귀라고 해서 그렇게 알고 있었다"며 백종원이 돼지 위라고 설명하자 놀라며 고개를 끄덕였다.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은 요리연구가 백종원을 중심으로 이휘재와 김준현이 대한민국 방방곡곡에 숨어 있는 각 분야 TOP 3 맛집 고수들을 찾아 한 치의 양보 없는 '불꽃 요리 월드컵'을 벌이는 색다른 쿡방 프로그램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10분에 방송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