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40 (금)
스포츠산업 인재 양성 모델, 축구산업아카데미 2기생 모집
상태바
스포츠산업 인재 양성 모델, 축구산업아카데미 2기생 모집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4.07.30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2일부터 20주간 축구 관련 행정 체험

[스포츠Q 민기홍 기자] 스포츠행정가를 꿈꾸는 이들에게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던 축구산업아카데미가 새로운 교육생들과 두 번째 과정을 시작한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다음달 2일부터 축구 전문행정가를 양성하는 과정인 축구산업아카데미 2기 교육 과정이 시작된다고 밝혔다.

프로축구연맹은 지난해 프로스포츠 단체로는 최초로 스포츠행정가 전문 양성 프로그램을 설립하고 축구산업 현장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하는 기회를 부여했다. 그 결과 아카데미 1기 수료생 중 40%가 연맹과 K리그 구단(울산, 전북, 성남 등), 축구 잡지사 등으로 취업했다.

▲ 지난 2월, 1기 축구산업아카데미를 수료한 30명의 수강생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스포츠Q DB]

연맹은 지난 10일부터 21일까지 2기 수강생을 모집했다. 스포츠산업 취업 희망자 261명이 지원해 8:1의 치열한 경쟁률을 보였다.

최종 선발된 35명은 스포츠 마케팅, 구단 운영,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지역밀착 및 사회공헌 활동, 해외리그 사례, 국제업무, 유스 육성 및 보급, 홈경기 운영 등 축구와 관련된 모든 분야에 대해 체계적인 교육을 받는다.

교육은 매주 토요일 4시간씩 20주 동안 진행된다. K리그 현장 방문을 통해 실무자들과 네트워크를 쌓는다. 조별 토론 수업 및 팀 프로젝트를 실시해 실무에 곧바로 투입될 수 있는 역량도 기른다. 교육비는 무료다.

첫 주에는 한웅수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식을 갖고 프로페셔널리즘과 프로축구, K리그 소개, 제도 및 규정, K리그 비전 및 미션 등을 내용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갖는다.

▲ 축구산업아카데미 1기 교육생들이 프레젠테이션을 경청하고 있다. [사진=스포츠Q DB]

sportsfactory@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