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멀티줌Q] 2년차 kt 위즈 시범경기, '가을 야구를 꿈꾸다'
상태바
[멀티줌Q] 2년차 kt 위즈 시범경기, '가을 야구를 꿈꾸다'
  • 이상민 기자
  • 승인 2016.03.10 0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스포츠Q(큐) 이상민 기자] 언제나 '오프닝' '개막'이라는 단어가 들어가면 설렘이 동반한다. 3주 앞으로 다가온 2016년 프로야구 정규시즌을 앞두고 실전 연습으로 치러지는 시범경기가 막을 올렸다. 야구 팬들의 심장은 '개막전'과 함께 본격적으로 뛰기 시작했다.

프로야구 구단과 선수들에게도 '개막'은 긴장과 설렘이 교차하는 무대다. 특히 시범경기는 올 한 해 펼칠 기대감과 실력의 편린을 선보이는 자리다. 1군 2년차를 맞는 kt 위즈 선수들에게는 각별한 개막전이었다. 첫해와 달리 올해는 어느정도 계산이 서고 목표도 상향 조정됐을 터다.

8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2016 타이어뱅크 KBO리그 시범경기 kt 위즈와 두산 베어스의 개막전 경기가 열렸다. 결과는 5-5 무승부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 kt 위즈 선수들이 8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16 타이어뱅크 KBO리그 시범경기 두산 베어스와 홈경기에서 5-5로 비긴 뒤 인사를 나누며 시즌 첫 경기를 마무리하고 있다.

시범경기는 시즌 시작 전 각 팀의 전력과 스프링캠프의 성과를 보며 올 시즌 성적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시험 무대이다.

kt 위즈가 디펜딩 챔피언 두산 베어스와 갖은 개막 시범경기를 보고 올 시즌 성적을 섣불리 예단할 수 없겠지만 kt 위즈의 가을 야구를 향한 열정은 엿볼 수 있는 경기였다.

▲ kt 위즈 선발투수 트패비스 밴와트가 8일 두산 베어스와 시범경기 개막전에서 4이닝 무실점을 기록하고 역투하고 있다.
▲ kt 위즈 김상현이 3회말 2사에서 두산 선발 노경은을 상대로 연타석 홈런을 날린 뒤 홈으로 들어오고 있다.
▲ kt 김상현이 3회말 2사에서 두산 선발 노경은(앞)을 상대로 연타석 홈런을 날린 뒤 홈으로 들어오고 있다.
▲ kt 치어리더들이 8일 KBO리그 kt-두산전에서 열띤 응원전을 펼치고 있다.
▲ kt 김민혁(오른쪽)이 4회말 1사 1루에서 도루에 성공하고 있다.
▲ kt 김연훈(위)이 5회초 무사 1루에서 병살처리하고 있다.
▲ kt 위즈 문상철이 7회초 2사 1, 3루에서 고영민의 땅볼 타구를 1루로 송구하고 있다.

kt 위즈는 시범경기 이틀째인 9일 경기에서는 두산에 2-4로 패했다. 하지만 1년전 시범경기 때하고 분위기는 사뭇 다르다. 어느 구단이든 쉽게 물러서지 않을 태세다.

지난 시즌 최하위로 마무리 한 KBO 막내 kt 위즈가 새 시즌을 맞이해 도약을 위한 반전을 기대해 보자.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