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kt위즈 '펀 마케팅' 원년 선언, 전경기 VOD-위잽 업그레이드
상태바
kt위즈 '펀 마케팅' 원년 선언, 전경기 VOD-위잽 업그레이드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6.03.29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전히 차별화된 서비스 통해 사랑받는 구단 되겠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kt 위즈가 ‘펀(fun) 마케팅’ 원년을 모토로 삼고 “차별화된 야구 문화를 만들겠다”고 선언했다.

kt는 29일 “이번 시즌 구단은 팬(fan)을 위한 펀(fun) 마케팅을 실시하겠다”며 “올 시즌은 팬 인식 1등 구단으로 도약하기 위한 첫 해다. 완전히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팬들에게 사랑받는 구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와 달라진 점은 크게 3가지다.

▲ kt 위즈가 팬을 위한 펀 마케팅 원년을 선언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사진=kt 위즈 제공]

세계 최초 무선망 가상현실(VR) 생중계 서비스를 개발한 kt와 공동으로 개막전을 포함한 홈 3연전 VR 생방송 및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리는 전 경기에 대해 다시보기(VOD) 영상을 제공한다. 중계방송은 구단 공식 애플리케이션인 위잽(wizzap)과 올레 TV 모바일(OTM)을 통해 시청 가능하며 구장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지난해 KBO 구단 최초로 개발한 전용 앱 위잽(wizzap)을 통한 서비스도 업그레이드됐다.

스마트티켓의 바코드 입력 시스템을 QR코드 인식 기능으로 변경함에 따라 신속하고 편리하게 경기장에 출입할 수 있다. 스마트오더 메뉴에 진미통닭, 보영만두 등 인기 먹거리를 추가해 손쉽게 구매 예약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스마트오더 이용시 전 식음료 10%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위잽의 모바일 결제 외에 좌석 현장 결제도 추가해 매장을 방문하는 번거로움도 덜었다. 위잽 데이터 할인 이용권을 구매하면 경기 VOD 및 선수 기록, 관람 정보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약 30% 할인된 가격에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수원 케이티 위즈파크를 찾은 팬들을 위한 구장 인프라 및 편의 시설도 개선했다.

기존 포수 뒤편 KBO 기록실 상면을 이전하고 프리미엄 좌석 20석을 증축했다. 팬들의 좌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외야 하이트펍에 다트 게임, VR 체험존 등 놀이 문화 공간을 신설했고 다양한 단품 및 세트 메뉴를 확대 운영한다. 외야 BBQ존에는 자외선 차단막을 설치해 보다 쾌적한 관람을 돕는다.

선 등급 회원제도를 KBO 구단 최초로 도입, 가입 회원들에게 보다 푸짐한 혜택을 부여한다.전 경기 시즌권을 비롯해 경기 수로 분류된 등급에 따라 팬들이 구매 가능한 좌석 구역을 세분화했다. 또한 일반 예매 고객들 보다 먼저 선호하는 좌석 위치까지 선택할 수 있는 선 예매를 가능하게 했고 시즌 중 친구나 지인에게 자유롭게 티켓을 선물할 수 있는 기능을 마련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