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1:51 (화)
김현수 '마이너 거부권 효과'? 태도 달라진 쇼월터 감독
상태바
김현수 '마이너 거부권 효과'? 태도 달라진 쇼월터 감독
  • 안호근 기자
  • 승인 2016.04.05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치들이 많은 도움을 줄 것, 선수들간 분위기도 정말 좋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마이너리그 거부권 사용으로 개막 25인 로스터에 합류한 김현수(28)가 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벅 쇼월터 감독의 마음이 어느 정도 돌아선 모양새다. 이제 김현수는 제 실력을 보여줄 일만 남았다.

김현수는 5일(한국시간)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 오리올파크 앳 캠든야즈에서 벌어진 2016 메이저리그(MLB) 미네소타 트윈스와 개막전에 출장하지 못했다.

그러나 이 때문에 쇼월터 감독의 심경에 어느 정도 변화가 감지됐다. 볼티모어 지역 언론 '볼티모어 선'에 따르면 쇼월터 감독은 “첫 해를 맞는 김현수에게 많은 일들이 있을 것이다. 그는 코치들에게 더 많은 도움과 관리를 받을 것”이라며 “특히 선수들 모두가 그를 이끌어 주고 있다. 김현수와 팀 동료들 간 분위기가 정말 좋다”고 말했다.

불과 1주일 전까지만 해도 김현수에게 마이너리그 행을 압박했던 것과는 180도 태도가 달라졌다. 마이너리그 거부권을 사용한 김현수가 계약 규정상 엔트리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을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볼티모어 선은 시즌을 앞두고 말했던 김현수의 발언을 소개했다. 그는 “자신감을 가지고 감독님이 부르면 언제든 나갈 준비를 하고 있을 것”이라며 “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 팀과 함께 매 순간을 즐기겠다”고 말했다.

이날 개막 로스터에 이름을 올린 김현수는 경기를 앞두고 열린 선수 소개 때 팬들에게 인사했다. 이때 팬들의 야유가 쏟아졌다. 또 김현수의 경쟁자 조이 리카드는 멀티 히트를 뽑아냈다.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김현수는 자신의 말처럼 상황을 즐기며 조만간 찾아올 기회를 위해 항상 준비하고 있어야 하는 상황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