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2-21 18:20 (금)
통합 대한체육회 출범식-비전 선포식 8일 개최
상태바
통합 대한체육회 출범식-비전 선포식 8일 개최
  • 박상현 기자
  • 승인 2016.04.07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프닝 퍼포먼스-비전 퍼포먼스 등 다양한 이벤트…문체부 장관-체육원로-대표 선수 등 참석

[스포츠Q(큐) 박상현 기자] 대한체육회와 국민생활체육회가 하나로 합쳐진 통합 체육회가 출범식을 열고 비전을 선포하는 뜻깊은 자리를 갖는다.

대한체육회는 7일 "서울 올림픽파크텔 올림피아홀에서 8일 오후 통합 대한체육회 출범식을 갖고 비전을 대내외에 선포한다"고 밝혔다.

대한체육회는 지난달 21일 등기절차를 마무리, 국민체육진흥법에 명시된 통합 기한 내에 법정 출범했다. 대한체육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명실상부한 통합 대한체육회로서 정식 출범할 예정이다.

출범식 및 비전선포식은 '대한민국 체육의 새로운 100년의 문을 열다'를 주제로 오프닝 퍼포먼스와 대한체육회장 인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축사, 주제 및 비전 퍼포먼스 등 다양한 이벤트로 꾸며진다.

▲ 통합 대한체육회가 8일 서울 올림픽파크텔 올림피아홀에서 출범식을 갖고 비전을 대내외에 선포한다. 사진은 지난달 21일 김정행(왼쪽), 강영중 공동 회장 취임식. [사진=뉴시스]

이번 행사에는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김정행, 강영중 공동회장을 비롯한 대한체육회 임직원, 체육원로, 시도체육회와 종목단체 임직원, 체육유관단체기관장, 국가대표 선수 등 50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