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7 (목)
이영표-이승엽-김요한-지소연, 어린이 진로 멘토된 사연은
상태바
이영표-이승엽-김요한-지소연, 어린이 진로 멘토된 사연은
  • 안호근 기자
  • 승인 2016.04.21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종목 선수 장단점 소개, '노력하는 자세' 강조 한 목소리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스포츠 스타들이 도서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다가선다.

배구선수 김요한(KB손해보험 스타즈)과 축구 해설위원 이영표, 여자축구 선수 지소연(첼시 레이디스), 야구선수 이승엽(삼성 라이온즈)은 이투스교육이 21일 출간한 어린이 진로설계 도서 ‘헬로 마이잡’ 2편에 멘토로 나섰다.

각 종목을 대표하는 이들은 운동선수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직업의 좋은 점과 힘든 점 등을 쉽고 재밌게 설명해준다.

▲ 이영표, 김요한, 지소연, 이승엽 스포츠 스타딜이 어린이 진로도서 멘토로 참여했다. [사진=KB손해보험 스타즈 배구단 제공]

'타고난 재능이 중요한가'라는 공통 질문에 김요한은 “배구에서는 키가 작으면 제한이 있을 수 있지만 남들보다 반사 신경이 빠르다면 수비에서 오히려 유리할 수 있다”고 했고 이영표는 “재능은 찾는 게 아니라 만드는 것이다. 노력하면 재능도 생긴다”고 밝혔다.

이승엽은 “노력하지 않으면 재능의 10분의 1도 발휘할 수 없다. 언제나 노력하는 길 밖에 없다”고 했고 지소연은 “좋은 축구 선수가 되기 위해서는 노력과 함께 강인한 체력과 끈기, 도전 정신, 그리고 즐기는 마음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김요한은 구단을 통해 “운동선수를 꿈꾸는 많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