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4:12 (금)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엔페라컵, 강원도 인제서 24일 개막
상태바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엔페라컵, 강원도 인제서 24일 개막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6.04.22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생중계-SBS스포츠 녹화 중계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강원도 인제에서 스피드레이싱 대회가 열린다.

넥센타이어는 “오는 24일 ‘2016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엔페라컵’이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개막한다”고 밝혔다. 총 6라운드, 7개월 간의 대장정으로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생중계, SBS스포츠를 통해 녹화 중계된다.

11년째를 맞이하는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대회는 매회 200여대가 넘는 차량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레이싱대회다. 올해부터는 대한자동차경주협회와 국제자동차연맹(FIA) 인증으로 국제 공인대회로 자리매김해 대회 위상이 더욱 높아졌다.

▲ 2016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엔페라컵이 오는 24일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개막한다. [사진=넥센타이어 제공]

넥센타이어 한국영업총괄 임금옥 전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레이싱 대회인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을 보다 많은 스포츠팬들이 접할 수 있도록 미디어 채널을 넓히는 데 주력했다”며 “국제 공인대회로 인증받은 대회인 만큼 선수들이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쳐 좋은 기록을 세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회 클래스는 짧은 거리에서 승부를 겨루는 스프린트 레이스, RV부문과 승용부문으로 나눠 랩타임 주행으로 승부를 겨루는 방식의 TT클래스 등 총 10개로 나뉜다.

서킷체험, 레이싱카 택시타임, 레이싱 모델과의 포토타임 등의 모터스포츠 관련행사 외에 에어바운스, 세발자전거 경주, 푸드 트럭존 등 즐길 거리가 다양하게 준비돼 있어 가족 단위 관람객에게도 큰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