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1:45 (목)
'백종원의 3대천왕' 검은 닭강정으로 유명한 익산 '예스닭강정' 색깔의 비결은? 춘장과 오징어 먹물
상태바
'백종원의 3대천왕' 검은 닭강정으로 유명한 익산 '예스닭강정' 색깔의 비결은? 춘장과 오징어 먹물
  • 원호성 기자
  • 승인 2016.05.07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원호성 기자]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검은 색 닭강정이라는 독특한 비주얼로 유명한 전라북도 익산 '예스닭강정'의 소스 비법이 춘장과 오징어 먹물로 밝혀졌다.

7일 오후 6시 10분 방송된 SBS '토요일이 좋다 -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EXID 하니가 전국 3대 닭강정 중 가장 독특한 색과 맛이라고 평가한 전라북도 '예스닭강정'의 검읁 색 닭강정의 빛깔 비결을 공개했다.

'예스닭강정'은 양념소스를 만들기 위해 다진 마늘, 물엿, 케첩 등을 섞은 뒤 마지막으로 검은 색을 내는 비법인 두 가지 재료를 공개했다. 하나는 짜장면 등 중화요리에 흔히 쓰이는 재료인 춘장이었고, 다른 하나는 오징어 먹물이었다.

▲ SBS '토요일이 좋다 - 백종원의 3대천왕' [사진 = SBS '토요일이 좋다 - 백종원의 3대천왕' 방송화면 캡처]

하니는 비법 재료가 오징어 먹물이라는 말에 놀라며 "비린내가 하나도 없었다"고 놀랐고, 백종원은 "원래 오징어 먹물은 비린내가 없다"고 설명했다. 예스닭강정에서 오징어 먹물이 들어간 검정 닭강정을 만들게 된 것은 오징어 먹물 파스타에서 힌트를 얻은 것이라고.

백종원도 검정 닭강정을 먹어보고는 "못 맞췄겠다"며 하니가 못 맞춘 것이 당연하다며 "춘장맛도 안 나고, 오징어 먹물 맛도 느껴지지 않고 건강한 맛이 난다"며 "눈 감고 먹으면 닭튀김인지도 모르겠다"고 감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