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2:43 (수)
'피처'들이 잘해 '피자'를 쐈다, 손혁 넥센 코치가 피자 30판 쏜 사연
상태바
'피처'들이 잘해 '피자'를 쐈다, 손혁 넥센 코치가 피자 30판 쏜 사연
  • 안호근 기자
  • 승인 2016.05.13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재영-박주현은 이미 제 역할 다해…임병욱도 깜짝 놀랄 정도로 성장"

[고척=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넥센 손혁 투수코치가 선수단에 피자 30판을 돌렸다. 4승 문턱에서 3수만에 5승을 달성한 1군 새내기 신재영(27)의 활약 턱을 쏜 것이다. 젊은 선수들의 기대를 웃도는 활약이 넥센에 신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염경엽 넥센 감독은 13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두산과 2016 타이어뱅크 KBO리그 홈경기를 앞두고 “손혁 코치가 ‘피챠(피처)’들이 잘 던져 ‘핏자(피자)’를 쐈다”며 이른바 요새 말로 ‘아재개그’를 던졌다.

이어 “신재영이나 박주현은 이미 1년치 연봉만큼 제 역할을 했다. 지금부터 성적은 보너스”라며 “크게 바라지 않고 시즌을 시작했는데 선수들이 자꾸 기대를 하게 만든다”고 흐뭇한 표정을 지었다.

▲ 1군 무대 새내기 넥센 신재영이 기대를 넘어서는 활약으로 넥센 코칭스태프를 흐뭇하게 하고 있다. [사진=스포츠Q(큐) DB]

염경엽 감독은 젊은 선수들의 실력이 일취월장하는 비결을 선수단 분위기에서 찾았다. 염 감독은 “김민성이나 서건창이 모두 선배들의 격려 속에 꾸준한 기회를 받으면서 성장했다”며 “마찬가지로 후배들이 실수하거나 부진해도 격려하며 성장을 돕고 있다. 그게 바로 넥센 야구의 가장 큰 장점인 것 같다”고 말했다.

올해는 투수진에서 젊은 선수들의 활약이 돋보이지만 넥센은 타자를 잘 키워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지난해 신인 김하성이 신인왕급 활약을 펼쳤을 정도로 폭발했고 올해는 임병욱이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염 감독은 “임병욱이 자신감이 많이 생겼다. 좋은 과정을 겪고 있기 때문에 타율은 0.260만 쳐도 성공이라고 생각한다”며 “수비가 정말 많이 늘었다. 두려움 없이 타구를 다 잡으려고 한다. 깜짝 놀랄 정도다. 중견수로서 최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넥센은 지난 시즌 강정호(피츠버그 파이리츠)에 이어 올 시즌 박병호(미네소타 트윈스)를 미국 메이저리그에 보냈다. 유한준(kt)과 손승락(롯데)까지 자유계약선수(FA)로 이적시킨 넥센은 시즌 시작전 하위권으로 예상됐다. 하지만 젊은 선수들이 예상치 못한 활약을 해주며 18승 14패 1무(4위)로 순항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