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27 (금)
'배구메시' 김연경, 현 소속팀 페네르바체서 6년 연속 뛴다
상태바
'배구메시' 김연경, 현 소속팀 페네르바체서 6년 연속 뛴다
  • 안호근 기자
  • 승인 2016.05.18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네르바체가 김연경과 재계약 성공, 수일 내 계약 마무리"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배구 메시’ 김연경(28)이 현 소속팀인 터키 페네르바체와 연장 계약을 체결할 전망이다.

해외 배구 전문사이트 월드오브발리는 17일(한국시간) 터키 배구 매체 발리볼룬세시를 인용해 “페네르바체가 경쟁팀들을 따돌리고 한국의 슈퍼스타 김연경과 재계약에 성공했다”며 “계약은 며칠 내로 마무리 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페네르바체를 포함해 지역 라이벌 바키방크 등 터키의 여러 팀들과 중국 클럽도 김연경에게 관심을 나타냈다”며 “하지만 김연경은 6년 연속 한 팀에 머물기로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 터키 현지 언론이 김연경이 터키 페네르바체와 재계약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사진=국제배구연맹 홈페이지 캡처]

2011년부터 페네르바체 유니폼을 입은 김연경은 첫 시즌부터 화끈한 공격력으로 팀을 유럽 챔피언스리그 우승으로 이끌었다. 데뷔 시즌 유럽 챔피언스리그 최우수선수(MVP)와 득점왕에 올랐고 2014~2015 시즌 터키리그 MVP, 터키 슈퍼볼 MVP 등을 차지하며 세계적인 선수로 발돋움했다.

현재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세계 여자예선(아시아 대륙예선)을 치르고 있는 김연경은 대회를 마치고 터키로 건너가 계약을 마무리지을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