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27 (금)
에픽하이, 美 FUSE TV 집중조명
상태바
에픽하이, 美 FUSE TV 집중조명
  • 용원중 기자
  • 승인 2014.02.2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용원중기자] 힙합그룹 에픽하이가 미국 음악전문 케이블방송사 FUSE TV로부터 "한국 힙합 성장의 원동력"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21일(현지시간) FUSE TV는 에픽하이와의 인터뷰를 공개, 에픽하이의 데뷔 및 행보를 조명했다. FUSE TV는 2014년 특집 기획으로 올해 초부터 '퓨즈 러브스 서울: 프롬 케이팝 투 힙합(FUSE LOVES SEOUL: From K-Pop to Hip Hop)'이라는 주제로 2NE1, 빅뱅, 탑과 태양 등 YG 소속 아티스트들을 차례로 소개하는 가운데 이번에는 에픽하이를 다뤘다.

▲ 에픽하이가 미국 FUSE TV로부터 집중조명을 받았다.[사진=YG엔터테인먼트]

FUSE TV는 “에픽하이 같은 힙합 뮤지션들을 찾아 보기 힘들다. 에픽하이는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K팝을 들썩이게 만들었다”고 소개하며 “랩과 록이 어루러진 유니크한 사운드를 가지고 있고 기획사로 인해 결성된 가수가 아니라 자연스럽게 모인 팀”이라고 전했다.

팀 리더 타블로는 인터뷰를 통해 “우리는 전형적인 K팝 뮤지션은 아니다. 우리는 회사도, 매니저도 없었고 그저 음악을 하기 위해 모였을 뿐이었다. 그 방식이 많이 다르고 흔하지 않았다”며 에픽하이의 출발점을 설명했다.

FUSE TV는 에픽하이의 출발이 그리 대단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한국 힙합이 세계적으로 성장하는 데 원동력이 되었다”고 평가한 데 이어 “에픽하이는 '파 이스트 무브먼트'와 함께 2009년 미국 투어를 돌았으며, 2010년 앨범 ‘에필로그'로 미국 아이튠즈 힙합 앨범차트에서 한국가수 최초로 1위를 했다”고 성과를 조명했다.

goolis@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