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6:27 (목)
'귀하신 몸' 삼성 조동찬, 류중일 감독 특별관리에 '숨고르기'
상태바
'귀하신 몸' 삼성 조동찬, 류중일 감독 특별관리에 '숨고르기'
  • 안호근 기자
  • 승인 2016.06.02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식 취해줘야 하는 상황, 풀타임 치르면 20홈런 칠 것"

[고척=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삼성 내야수 조동찬(33)이 류중일 감독의 특별 관리를 받고 있다. 무릎 상태가 온전치 않기 때문. 조동찬의 알토란 같은 활약을 펼치고 있기에 류중일 감독은 그의 몸상태에 더 신경이 쓰이는 눈치다.

류 감독은 2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넥센과 2016 타이어뱅크 KBO리그 원정경기를 앞두고 “조동찬은 오늘 경기에 나오지 않을 것”이라며 “크게 아픈 것은 아니지만 한 번씩 휴식을 취해줘야 한다고 하더라”고 말했다.

조동찬은 왼쪽 무릎이 좋지 않다. 2013년 8월 경기 중 부상을 당한 이후 1년간 재활을 했지만 지난해 2월 통증이 재발했다. 결국 수술대에 오른 조동찬은 지난 시즌을 통째로 날렸다.

▲ 삼성 조동찬(사진)이 2일 넥센과 2016 타이어뱅크 KBO리그 원정경기에 선발 명단에서 빠졌다. 무릎이 좋지 않은 조동찬에게 류중일 감독이 휴식을 부여한 것. 류 감독은 "조동찬은 시즌을 온전히 치를 경우 20홈런을 기록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스포츠Q DB]

조동찬은 부상에서 복귀한 후 올 시즌 47경기에 나서 타율 0.287에 7홈런 20타점을 기록, 맹활약하고 있다. 박석민(NC)이 떠난 핫코너의 새 주인으로 거듭났다.

류 감독은 “계속 나와줬으면 좋겠지만 무리시킬 수는 없다. 발이 빠른 선수지만 무릎에 통증이 있어 본인도 도루는 자제하고 있을 정도”라고 말했다.

2002년 데뷔한 조동찬은 단일 시즌 최다 홈런이 2005년 기록한 16개다. 올 시즌엔 벌써 그에 절반 가까운 7홈런을 터뜨렸다. 류중일 감독은 “원래 파워는 있는 선수다. 홈런은 힘만으로 나올 수 있는 것은 아닌데, 올해 스윙 궤적도 잘 맞아들어가고 있는 것 같다”며 “시즌을 풀타임으로 치른다면 20개는 채우지 않겠느냐”고 밝혔다.

이어 “경기에 나서지 못할 정도로 아픈 것은 아니다. 경기 후반에는 나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