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8:51 (화)
[교양] 아리랑TV '디 이너뷰(The INNERview)', 와이랩 윤인완 의장이 말하는 웹툰 산업의 현재와 미래 (예고)
상태바
[교양] 아리랑TV '디 이너뷰(The INNERview)', 와이랩 윤인완 의장이 말하는 웹툰 산업의 현재와 미래 (예고)
  • 류수근 기자
  • 승인 2016.06.18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류수근 기자] 만화콘텐츠 전문 제작회사 와이랩(YLAB)의 윤인완 의장이 아리랑TV 시청자들과 만난다.

윤인완 의장은 21일 오전 8시에 방송되는 아리랑TV 심층 인터뷰 ‘디 이너뷰’(The INNERvew)에 출연해 웹툰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이야기한다.

윤 의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만화 스토리작가로, 연작 단편집 ‘데자뷰’로 데뷔했으며,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오늘의 우리 만화상’을 수상했다. 이후 만화 제작사인 와이랩을 설립하여 웹툰 산업의 세계화에 앞장서 왔다.

▲ 만화콘텐츠 제작자 윤인완 와이랩 의장이 아리랑TV '디 이너뷰'에 출연해 스토리 작가로 활동하게 된 계기부터 웹툰 산업의 현재와 미래, 세계화를 위한 과제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사진= 아리랑TV 제공]

윤인완 의장은 이날 ‘디 이너뷰’에서 최근 다시 연재를 시작한 웹툰 ‘아일랜드’에 대해 소개한다. 또 스토리 작가로서 활동하게 된 계기 등을 밝히고, 시청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웹툰 제작 과정을 공개한다.

윤 의장은 만화 콘텐츠 기업인 와이랩을 설립하게 된 취지와 함께 장차 계획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그는 한국 웹툰의 세계화를 진행하고 있는 와이랩의 ‘수퍼스트링’ 프로젝트 및 콘텐츠 작업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소속 작가들과의 전속계약이나 프로듀싱 등 선진 시스템 도입에 관해서도 소개한다.

‘디 이너뷰’는 아리랑TV를 대표하는 인터뷰 프로그램으로, 정치·경제·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저명인들을 초대해 대담한다. 런던정치경제대학 출신으로 MBC 스타오디션 ‘위대한 탄생2’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가수 배수정이 진행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