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41 (금)
[인디] 라이프앤타임 '내 마음의 주단을 깔고' 70년대 명곡의 느낌에 그들만의 색 입혔다
상태바
[인디] 라이프앤타임 '내 마음의 주단을 깔고' 70년대 명곡의 느낌에 그들만의 색 입혔다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6.06.30 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모던록 밴드 라이프앤타임(Life and Time)과 전설급 밴드 산울림의 노래가 만났다.

라이프앤타임은 29일 정오 디지털 싱글 'CHART #1 내 마음에 주단을 깔고'를 공개했다. 'CHART #1 내 마음에 주단을 깔고'는 70년대를 대표하는 밴드 산울림의 명곡을 리메이크한 앨범이다.

70년대 명곡을 리메이크하는 만큼 라이프앤타임은 원곡의 색을 그대로 살리기 위해 노력한 모습이 짙게 느껴졌다. 거칠고 디지털 기기의 도움을 받지 않은 느낌의 사운드를 통해 레트로한 색을 살려냈다.

소속사에 따르면 실제 앨범 녹음에 있어 당시의 클래식한 사운드를 표현하기 위해 원테이크 방식으로 작업한 것으로 알려졌다.

▲ 라이프앤타임은 디지털 싱글 'CHART #1 내 마음에 주단을 깔고'를 발표하면서 선배 가수에 대한 존경심과 원곡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노력했다. [사진= 해피로봇레코드 제공]

리메이크 프로젝트 'CHART'는 한국의 록 거장들의 음악을 라이프앤타임이 직접 존경심을 담아 리메이크하는 기획이다. 이런 이유로 곡마다 콘셉트에 맞는 스튜디오와 프로듀서를 만나 각기 다른 환경에서 자신들만의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하는 시간도 갖고 있다.

앞으로 라이프앤타임은 'CHART #1 내 마음에 주단을 깔고'를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총 4장의 리메이크 싱글을 발표할 계획이다. 이후 2017년 초에 앞서 발표한 4개의 싱글에 라이프앤타임의 새로운 신곡을 포함한 미니앨범을 발매한다.

현재 라이프 앤 타임은 멤버 진실과 롤러코스터 보컬 조원선의 협업으로 발표한 'MISMATCH', 스케이트보드 브랜드 '텔레스코프'와의 콜라보 디지털 싱글 'Air Raid' 등 각 분야의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통해 이름을 크게 알리는 중이다.

오는 7월 16일부터는 'PiXEL vol. 3'을 시작으로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 '부산 록 페스티벌' 등 대형 페스티벌에 출연하며 당분간 공연에 집중할 예정이다.

(*더 많은 인디신의 소식은 스폐셜 연재기사 인디레이블탐방 이외에도 박영웅의 밴드포커스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