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교양] '감성애니 하루', 1인 가구 삶 되돌아본다 "혼자라도 괜찮아"
상태바
[교양] '감성애니 하루', 1인 가구 삶 되돌아본다 "혼자라도 괜찮아"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6.07.0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감성애니 하루'가 1인 가구의 삶을 다룬 '혼자라도 괜찮아' 편을 방송한다.

1일 오후 10시 55분부터 11시까지 방송되는 KBS 1TV '감성애니 하루'에서는 최근 늘어나고 있는 1인 가구를 바라보는 따뜻한 시선을 시청자들과 함께 공유한다.

'혼자'라는 단어는 외로움과 쓸쓸함을 떠올리게 한다. 그러나 국내 1인 가구가 500만 가구에 이른 요즘에는 홀로 있는 시간을 선호할 뿐만 아니라 고독을 즐기는 사람들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 

▲ [사진 = KBS 1TV '감성애니 하루' 제공]

최근에는 집에서 혼자 밥을 해먹는 '나 홀로 셰프'가 등장할 뿐만 아니라 식당에서도 홀로 식사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요. 또한 집과 세간을 공유하며 여러명이 함께 사는 '쉐어하우스' 역시 급증하고 있다. 

'감성애니 하루'는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변화하는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애니메이션을 통해 세밀하게 담아낸다. 또한 혼자 있는 것의 가치를 재조명하며 내 안의 나를 들여다 볼 수 있는 고독의 긍정적인 면을 조명할 계획이다.

'감성애니 하루'는 애니메이션의 재미와 간결함, 다큐멘터리의 진정성을 조화시킨 '애니멘터리' 프로그램으로 과거 '한국을 살아가는 워킹맘의 애환', '국민 야식 치킨과 행복지수의 관계' 등을 방송하며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