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2 (금)
한국프로스포츠협회, 부정행위 방지 교육교재 발간·배포
상태바
한국프로스포츠협회, 부정행위 방지 교육교재 발간·배포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6.07.04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프로스포츠 구성원 전원 대상 교재 배포 최초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한국프로스포츠협회가 프로스포츠 5개 종목(야구, 축구, 농구, 배구, 골프) 선수들과 임직원 등 구성원들의 불법·부정행위 방지를 위한 교육교재 ‘기억하세요. 당신이 흘린 땀을(Remember Your SWEAT)’을 발간해 배포했다.

프로스포츠협회는 “62개 프로스포츠 구단과 남녀 프로골프 선수 등 국내 프로스포츠 구성원 전원을 대상으로 공통의 내용을 담은 부정방지 교육교재가 배포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교육교재는 △ 정정당당, 승부조작 없는 경기 △ 승부조작, 이겨내는 법 △ 순간의 유혹, 모든 것을 잃은 최후 △ 프로는 늘 정정당당하게 △ 진실은 언젠가 밝혀진다 △ 프로스포츠인 서약서 등 6가지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 한국프로스포츠협회가 프로스포츠 구성원들의 불법·부정행위 방지를 위한 교육교재를 발간했다. [사진=한국프로스포츠협회 제공]

협회는 스포츠 불법도박의 생생한 사례와 선수들에게 접근하는 검은 유혹 과정을 자세히 담아 프로스포츠 종사자들이 시시각각 경각심을 갖도록 했다. 국내외 프로스포츠계에서 실제로 발생한 종목별 승부조작 사건일지와 징계내용으로 한 순간의 일탈이 스포츠계에서의 영원한 추방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경고했다. 또한 위험상황에 즉각 대처하도록 승부조작 의심상황에 대한 대처방법과 신고센터 정보를 담았다.

한국프로스포츠협회는 한국프로축구연맹, 한국야구위원회(KB), 한국농구연맹(KBL), 한국여자농구연맹(WKBL), 한국배구연맹(KOVO),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등 7개 단체가 국내 프로스포츠 발전에 뜻을 같이하고자 지난해 11월 닻을 올렸다.

한국 프로스포츠 수준 향상과 저변 확대, 프로스포츠를 통한 국민의 건전한 여가 도모를 목표로 △ 부정행위방지 △ 경기장 안전 강화 △ 프로스포츠 활성화 △ 신규 스포츠산업 시장 창출 및 확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7개 단체와 협업해 프로스포츠 구성원 대상 부정방지 교육을 연중 실시하고 있으며 스포츠 공정성을 다룬 특집 다큐멘터리를 제작지원해 방영하는 등 스포츠계 불법·일탈행위를 예방하고 스포츠의 가치를 훼손하는 각종 행위들을 뿌리 뽑기 위해 노력 중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