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모닝와이드' 김민정 한의사, 칭기즈칸 3대 보물 중 하나인 '비타민나무 가루' 소개
상태바
'모닝와이드' 김민정 한의사, 칭기즈칸 3대 보물 중 하나인 '비타민나무 가루' 소개
  • 연나경 기자
  • 승인 2016.07.13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연나경 기자] '모닝와이드'에 출연한 요리하는 한의사 김민정이 의사가 먹는 백신푸드를 소개했다.

13일 오전 방송된 SBS '모닝와이드'에서 요리하는 한의사 김민정은 "한의사의 꿈도 이루고 건강도 되찾기 위해 한의학의 길로 접어들었다"며 꼭 먹는 백신 푸드를 공개했다. 그는 비타민나무 열매 가루를 물에 타서 먹었다. 눈이 맑아지고 피로감이 덜 한 느낌을 받는다고 말했다.

비타민 나무는 비타민이 많이 들어 비타민 열매로, 산자나무라고도 부른다. 칭기즈칸의 3대 보물 중 하나이며, 러시아에서는 러시아 인삼으로 불린다. 비타민 C는 사과의 200배, 비타민 E는 레몬의 15배 등이라 훨씬 좋다고 알려졌다.

▲ '모닝와이드' [사진=SBS '모닝와이드' 방송 화면 캡처]

한의사 김민정은 "밖으로 발산된 기운을 안으로 모으는 맛이 신맛인데, 주말이 되면 꼭 몸살 기운이 있었는데 이걸 먹으면 좀 덜해지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그는 집에서도 건강한 요리를 만드는 것을 멈추지 않았다. 파스타 면에 채소와 제철 과일, 발사믹 소스를 넣어 뿌린 후 비타민 나무 가루를 뿌려 마무리 하면 된다. 샐러드를 만들었을 때 뿌려 먹으면 새콤달콤한 맛이 증가된다고 한다.

플레인 요구르트에 비타민가루를 섞는 것도 좋다. 김민정은 "병이 생기기 전에 병을 치료하는 의사가 가장 좋은 의사라고 배웠다. 환자의 마음을 가장 잘 알고 치료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