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2-26 09:26 (수)
스포츠산업 지원 체계 구축 토론회 개최
상태바
스포츠산업 지원 체계 구축 토론회 개최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4.09.17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스포츠산업진흥법 한계 지적

[스포츠Q 민기홍 기자] 스포츠산업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토론회가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7일 국회 강은희 의원과 문체부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개발원이 주관하는 스포츠산업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토론회가 오는 22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스포츠산업 육성을 위한 법체계 구축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토론회는 스포츠산업 진흥 법제 연구를 기반으로 스포츠산업펀드, 기술개발 촉진, 스포츠 에이전트, 창업 지원, 프로스포츠 육성 등 주요 개정안에 대한 설명, 참석자 간의 토론, 의견 청취로 구성된다.

▲ 오는 22일 국회의원 회관에서 스포츠산업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토론회가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 4월 스포츠 벤처산업 창업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개최된 포럼. [사진=스포츠Q DB]

그동안 학계와 업계는 스포츠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글로벌 기업들이 국내 시장을 잠식하고 있는 상황에서 2007년에 제정된 스포츠산업진흥법이 한계가 있다고 주장해왔다. 스포츠산업이 신 성장산업으로 발돋움하기에 7년 전에 제정된 법은 문제가 있다고 역설해왔다.

문체부와 국회 강은희 의원실은 이번 토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세부적으로 검토하고 문제점을 보완한 뒤 오는 10월 중 발의할 계획이다.

sportsfactory@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