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3:28 (금)
한화그룹, 평창올림픽 행사 연화-성화봉 후원
상태바
한화그룹, 평창올림픽 행사 연화-성화봉 후원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6.07.28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한화그룹이 평창 동계올림픽을 후원한다.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및동계패럴림픽대회조직위원회는 28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이희범 조직위원장과 최양수 한화 대표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화그룹은 평창 동계올림픽 개·폐회식을 비롯, 조직위가 주최하는 다양한 행사에서 활용될 연화와 성화 봉송에 사용될 성화봉 8000여 개를 지원한다. 2002년부터 대한사격연맹의 회장사로 125억 원의 사격 발전기금을 지원해온 한화의 스포츠 발전 기여 행보가 이어지는 셈이다.

▲ 한화그룹이 평창 동계올림픽을 후원한다. 연화와 성화봉 등을 지원하는 역할이다. [사진=평창동계올림픽대회조직위 제공]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은 이날 협약식에 앞서 이희범 조직위원장과 환담을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최양수 한화 화약부문 대표이사는 “한화그룹이 올림픽의 대표적 상징물을 1988 서울 올림픽에 이어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도 지원하게 돼 영광”이라고 밝혔다.

이희범 위원장은 협약식에서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후원에 참여해준 한화그룹에 감사드린다”며 “한화의 지원으로 붐업 조성에 큰 힘을 받을 수 있게 된 것은 물론 추가적인 국내 후원사 유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