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이만수 KBO 육성위원회 부위원장, 유소년 상대로 재능기부 나선다
상태바
이만수 KBO 육성위원회 부위원장, 유소년 상대로 재능기부 나선다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6.08.16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O, 17일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올스타 야구캠프 개최

[스포츠Q(큐) 이세영 기자] 한국 프로야구 레전드 스타인 이만수 KBO 육성위원회 부위원장이 환경적인 이유로 야구를 접하지 못한 유소년들에게 재능기부를 한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평소 야구를 접하기 어려운 산간벽지 거주 어린이 등 문화 소외계층 유소년 60여명을 대상으로 ‘KBO 올스타 야구캠프’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2016 KBO 올스타전에서 적립된 타이어뱅크와 인터파크의 후원 기부금 4950만원으로 마련됐다. 8월 17일부터 18일까지 경기도 연천에 위치한 연천 베이스볼파크에서 1박 2일간 열린다.

▲ KBO 올스타 야구캠프 공식 엠블럼. [사진=KBO 제공]

이번 행사는 ‘야구는 늘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라는 KBO의 슬로건처럼 야구를 통해 팬들과 함께 소통하고 감동을 나눌 수 있는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그 취지만큼이나 내용도 알차다.

이만수 부위원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김용달, 차명주 육성위원과 함께 야구의 기본 정보와 기초 기술을 가르치는 야구 체험 교실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스크린야구, 팀 대항 티볼 토너먼트 등의 체험 프로그램과 이번 캠프를 위해 특별히 준비한 대형 워터 슬라이드 풀장, 레크리에이션, 캠프파이어 등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또, 대한적십자사 주관의 안전교육이 실시되고 18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 NC와 넥센의 경기 관람을 끝으로 1박 2일 간 올스타 야구캠프가 마무리 된다.

KBO는 이번 캠프에 참가한 어린이들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홍보대사인 두산 박건우, NC 임창민, KIA 홍건희, LG 박용택이 전한 따뜻한 환영인사 영상을 준비했고, 이틀간의 즐거운 추억과 함께 티셔츠와 모자, 운동화 등 풍성한 기념품도 선물할 계획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