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제5회 '고교패션컬렉션' 개최… 디자이너 이상봉·칼이석태 참여
상태바
제5회 '고교패션컬렉션' 개최… 디자이너 이상봉·칼이석태 참여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6.08.25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윤정 기자] 패션 분야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높이고 재능 있는 학생들을 발굴하기 위해 진행되는 제5회 ‘고교패션컬렉션’이 오는 26일 동대문유어스 5층 패션아트홀에서 열린다.

제5회 ‘고교패션컬렉션’은 전국 50여의 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해 직접 제작한 120여점의 작품들로 심사를 진행한다. 110명의 선발된 고등학생 모델들은 기성 모델들에게 교육을 받은 후 런웨이에 오르고, 패션쇼 무대와 음악 작업에도 고등학생들이 참가한다.

▲ 제5회 ‘고교패션컬렉션’ [사진 = '서울종합예술학교' 제공]

특히 이번 행사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이상봉 패션 디자이너가 함께한다. ‘제1회 고교패션컨테스트 with 이상봉’이란 주제로 행사와 갈라쇼가 진행되며 고교생의 디자인 작품 중 우수작을 선정해 이상봉 디자이너와 패션기업이 후원하는 장학금을 지급한다. 

대회 당일에는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칼이석태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교수의 특강이 열린다. 이석태 교수는 구조적인 아방가르드함을 추구하며 현대적인 세련됨을 놓치지 않는 디자이너로 알려져 있으며 파리에 있는 소니아리키엘과 크리스찬디올 본사에서 디자이너로 활동했다.

이후에는 ‘칼이석태’ 브랜드를 런칭하여 홍콩패션위크에 초청받아 컬렉션을 펼쳤으며, 파리, 뉴욕 등 세계적인 패션도시에서 열리는 트레이드 쇼에 참가했다. 현재는 헤라 서울패션위크 대표 디자이너 중 한명으로 자리하고 있다.

서종예 이석태 교수는 “패션 디자인에 관심 많은 학생들과 만나는 것은 언제나 즐겁다”며 “고교패션컬렉션에서는 고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소통하는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