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1:45 (목)
[팝음악] 어셔, 4년만에 신작 발표…17일 자정 공개 앞둬
상태바
[팝음악] 어셔, 4년만에 신작 발표…17일 자정 공개 앞둬
  • 연나경 기자
  • 승인 2016.09.13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연나경 기자] 어셔가 8번째 정규 앨범 'Hard II Love'로 컴백한다.

13일 소니뮤직 측은 "어셔가 2012년 'Looking 4 Myself' 이후 4년만에 발표하는 신작이 오는 17일 자정 공개된다. CD는 20일 화요일부터 전국의 오프라인, 온라인 매장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고 말했다.

‘Yeah!’, ‘My Boo’ 등으로 전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어셔는 전세계 6,500만장 이상의 판매고, 그래미 8관왕, 9곡의 넘버원 싱글을 자랑하는 슈퍼 스타로, 이번 신보에서는 이미 ‘Missing U’, ‘Champions’ 와 ‘No Limit’ 등이 선공개 싱글로 발매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어셔 'Hard II Love' [사진=소니뮤직 제공]

전작들에서 팝, 그리고 EDM 스타일의 트랙들을 시도한 어셔는 신보를 통해 순수한 R&B로 회귀해 진지하고 성숙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히트 메이커 더-드림 (The Dream) 이 프로듀싱한 우아하고 신비로운 어레인지의 R&B 트랙 ‘Bump’, 래퍼 퓨쳐 (Future)가 피쳐링한 도시적인 분위기와 심플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Rivals’, 어셔의 가성과 다크하면서도 낮게 흐르는 하우스 비트감이 일품인 ‘Crash’ 등이 이번 새 앨범의 강력 추천 트랙들이다.

어셔는 또한 개봉 예정인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인 '핸즈 오브 스톤 (Hands of Stone)'에 주인공인 전설적인 복서 ‘슈가 레이 레너드 (Sugar Ray Leonard)’ 역으로 출연, 대배우 로버트 드 니로 (Robert De Niro)와 함께 열연을 펼치기도 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