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강기영·레이양, '쇼핑왕 루이' 후속 '역도요정 김복주' 캐스팅… '이성경 삼촌·리듬체조계 파워녀'로 등장
상태바
강기영·레이양, '쇼핑왕 루이' 후속 '역도요정 김복주' 캐스팅… '이성경 삼촌·리듬체조계 파워녀'로 등장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6.09.22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윤정 기자] 배우 강기영과 방송인 레이양이 ‘쇼핑왕 루이’ 후속 ‘역도요정 김복주’에 출연한다. 

22일 오전 MBC는 “오는 11월 첫 방송될 MBC 새 수목미니시리즈 ‘역도요정 김복주’(극본 양희승·연출 오현종)에 강기영과 레이양이 캐스팅됐다”고 밝혔다.

‘역도요정 김복주’에서 강기영은 김복주(이성경 분)의 삼촌인 김대호 캐릭터를 연기하며 즐거움과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김대호 캐릭터는 복주 아버지(안길강 분)의 치킨집에서 일을 도우나, 항상 마음속엔 연기의 꿈을 갖고 있는 철없는 인물이다.

▲ 배우 강기영과 방송인 레이양이 새 수목드라마 '역도요정 김복주'에 출연한다. [사진 = MBC 새 수목드라마 '역도요정 김복주' 제공]

레이양은 이성경이 다니는 한울체대 리듬체조부 코치이자 선수들 사이에서 ‘마녀’로 통하는 리듬체조계의 파워녀 성유희를 연기한다. 특히 극중 레이양은 부상과 스트레스로 힘들어하는 시호(경수진 분)를 혹독하게 훈련시키는 스승으로 나올 예정이다.

‘역도요정 김복주’ 제작진은 “강기영, 레이양이 톡톡 튀는 캐릭터로 무장해 시청자들을 만날 계획”이라며 “더욱 좋은 작품을 시청자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배우들과 스태프가 한 마음으로 촬영을 진행 중이다.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역도요정 김복주’는 바벨만 들던 스무 살 역도선수 김복주에게 닥친 폭풍 같은 첫사랑을 그린 감성청춘 드라마로, 이성경, 남주혁, 경수진, 이재윤, 안길강, 최무성, 장영남, 이정은 등이 출연한다.

지난 2009년 연극으로 데뷔한 강기영은 2014년 드라마 ‘고교처세왕’으로 브라운관에 첫 등장했으며 이후 ‘오 나의 귀신님’, ‘빛나거나 미치거나’, ‘돌아와요 아저씨’, ‘W(더블유)’ 등에 출연했다.

스포츠트레이너 출신으로 뛰어난 운동실력과 건강한 몸매를 가진 레이양은 드라마 ‘굿와이프’를 통해 연기자로 본격 데뷔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