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맨유 전설 퍼디난드, 확신에 찬 응원 "루니 , 이대로 주저앉지 않을 것"
상태바
맨유 전설 퍼디난드, 확신에 찬 응원 "루니 , 이대로 주저앉지 않을 것"
  • 이규호 기자
  • 승인 2016.09.28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발에서 빠진 경험, 루니에게 약이 될 수 있다…자신을 되돌아보는 계기될 것"

[스포츠Q(큐) 이규호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레전드 리오 퍼디난드(38)가 올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처음으로 선발에서 제외되는 경험을 겪은 웨인 루니(31)를 다독였다.

퍼디난드는 27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지역지 런던이브닝스탠다드를 통해 “루니가 기량이 많이 떨어졌다고 판단하는 것은 어리석은 생각”이라며 “루니는 곧 돌아올 것”이라고 밝혔다.

퍼디난드는 오히려 전화위복의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퍼디난드는 “선발에서 빠진 경험이 루니에게 약이 될 수 있다”며 “자신이 뛰었던 경기를 다시 평가하고 훈련장에서의 루틴이나 경기장 바깥에서 태도를 되돌아보는 시간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루니는 이대로 주저앉지 않을 것이고 여전히 팀내 핵심 선수라는 것을 증명해낼 수 있다고 확신한다”라고 강조했다.

12년 동안 맨유에서 에이스로 활약한 루니는 올 시즌 예전과 같지 않은 경기력으로 여러 언론들로부터 비판을 받았다. 지난 24일 레스터 시티전에는 올 시즌 리그 경기 중 처음으로 교체 명단에 포함됐다.

퍼디난드는 자신의 경험담을 들려줬다. “나 또한 선발로 제외된 적이 있었다. 속이 쓰리고 불명예스러운 경험이었다”며 “하지만 다시 집중해 선발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노력했고 되찾을 수 있었다”고 털어놓았다.

루니는 오는 30일 조르야 루간스크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홈경기를 앞두고 있다. 레스터 시티전에서 루니를 제외하고 대승을 거둔 조세 무리뉴 맨유 감독이 이번에는 어떤 선택을 내릴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