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OST 여왕 백지영, '구르미 그린 달빛' 박보검·김유정 이별테마 'Love Is Over'로 음원차트 점령
상태바
OST 여왕 백지영, '구르미 그린 달빛' 박보검·김유정 이별테마 'Love Is Over'로 음원차트 점령
  • 원호성 기자
  • 승인 2016.09.28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원호성 기자] 역시 백지영은 OST의 여왕이었다. 백지영이 부른 '구르미 그린 달빛'의 이별테마 'Love Is Over'가 28일 자정 발매와 동시에 음원차트를 점령했다.

백지영은 시청률 20%를 넘어서며 인기가도를 달리고 있는 KBS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두 주인공 박보검(이영 역)과 김유정(홍라온 역)의 이별테마인 'Love Is Over'를 불렀다.

백지영의 애절한 감성보컬이 돋보이는 박보검과 김유정의 이별테마 'Love Is Over'는 27일 방송된 '구르미 그린 달빛' 12회의 마지막 장면에 삽입되어 더욱 애잔함을 더했다. 

KBS '구르미 그린 달빛' 백지영의 이별테마 'Love Is Over'가 삽입된 12회의 마지막 장면 [사진 = KBS '구르미 그린 달빛' 방송화면 캡처]

이 장면에서 홍라온(김유정 분)은 어머니(김여진 분)와 만나기 위해 다산 정약용(안내상 분)의 집을 찾았다가, 어머니와 정약용의 대화를 엿들으면서 자신이 역적 홍경래의 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충격을 받은 채 궁궐로 돌아온 홍라온은 왕세자인 이영(박보검 분)을 만나자 슬픈 눈을 한 채로 애써 밝은 미소를 지으며 이영에게 자신의 감정을 숨겼고, 홍라온이 역적 홍경래의 딸이라는 사실을 전혀 알 길 없는 이영은 그런 홍라온을 보며 환하게 미소를 지었다. 이 순간 백지영의 'Love Is Over'가 드라마의 배경에 깔리며 이영과 홍라온이 곧 이별하게 된다는 것을 슬프게 암시했다.

백지영의 'Love Is Over'는 '구르미 그린 달빛' 12회가 끝난 이후 28일 0시에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고, 엠넷, 지니뮤직,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올레뮤직, 몽키3 등 6개 음원차트에서 1위에 오르며 인기를 과시했다.

백지영은 '구르미 그린 달빛'의 이별테마인 'Love Is Over' 외에도 '아이리스' OST인 '잊지 말아요', '시크릿 가든' OST인 '그 남자'와 '그 여자', '하이드 지킬, 나' OST인 'Because Of You' 등을 비롯해 '공주의 남자', '굿 닥터', '천일의 약속', '옥탑방 왕세자', '아랑사또전', '프로듀사', '자명고', '황진이', '구가의 서', '최고의 사랑', '굿바이 미스터 블랙' 등 수많은 드라마에서 주제가를 부르며 OST의 여왕으로 불리고 있다. 

한편 '구르미 그린 달빛'은 드라마의 높은 인기처럼 백지영의 'Love Is Over' 외에도 거미의 '구르미 그린 달빛', 성시경의 '다정하게, 안녕히', 벤의 '안갯길', 소유와 유승우의 '잠은 다 잤나봐요', 베이지의 '그리워 그리워서' 등 여러 곡이 모두 인기가도를 달리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