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팝음악] 우타다 히카루 '팬텀', 드라마·애니메이션 주제가 등 11곡 수록
상태바
[팝음악] 우타다 히카루 '팬텀', 드라마·애니메이션 주제가 등 11곡 수록
  • 연나경 기자
  • 승인 2016.09.30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연나경 기자] 일본 R&B 싱어송라이터 우타다 히카루의 새 앨범 '팬텀'이 30일 국내 발매됐다.

30일 유니버설뮤직 측은 "우타다 히카루의 '팬텀'은 2008년 '하트 스테이션' 이후 8년만의 정규 앨범으로, 발매 동시 6개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니버설뮤직 측에 따르면, '팬텀'에는 NHK 드라마 '토토언니'의 주제가로 쓰인 '꽃다발을 너에게'와 한층 성숙해진 보컬을 느낄 수 있는 '뉴스 제로'의 엔딩곡 '한여름의 소나기',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Q'의 테마송인 '벚꽃 흐름' 등 총 11곡이 수록된다.

유타다 히카루 '팬텀' 커버 [사진=유니버설뮤직 제공]

우타다 히카루는 이번 앨범을 통해 특유의 기쁨과 슬픔의 감정을 모두 담아냈다. 감수성 넘치는 가사와 선율로 이야기를 엮어 그가 가진 보컬의 부드러움과 강렬함, 뛰어난 작사·작곡 능력은 물론 깊어진 존재감을 기대하게 했다.

1998년 데뷔한 우타다 히카루는 첫 앨범 '퍼스트 러브'로 767만장이라는 일본 최대 앨범 기록을 세우며 일본 음악사에 새 역사를 썼다.

또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 재팬 최우수 영화 음악상, 일본 음악 저작권협회(JASRAC) 금상, 제 22회 일본 골드 디스크 어워드 대상(싱글 오브 더 이어)를 수상한 바 있다. 우타다 히카루는 데뷔 이래 현재까지 3천8백만장 이상의 음반 판매고를 기록하며 팬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