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3:00 (화)
[SQ현장] 영화 '특근', 개봉 앞두고 철저한 보안검색 "유출 방지 위해서"
상태바
[SQ현장] 영화 '특근', 개봉 앞두고 철저한 보안검색 "유출 방지 위해서"
  • 오소영 기자
  • 승인 2016.10.19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오소영 기자] 웹 무비 '특근'이 공개를 앞두고 유출 방지를 위해 보안 검색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19일 오후 2시, 서울 용산구 용산CGV에서 웹 무비 '특근'(감독 김건)의 언론시사회가 진행됐다. 이날 시사회에 앞서 철저한 보안 검색이 이뤄졌다. 

입장에 앞서 참석자의 휴대전화, 카메라 등 촬영이 가능한 전자기기에 스티커를 붙였다. 또한 극장에 들어가기 전, 보안요원 5~6명이 대기해 기기를 재확인했다. 상영 전 시사회 사회자는 "저작권 침해보안 협조 부탁드린다"며 영상 촬영 금지를 재차 요청했다. 

'특근' 포스터 [사진=문와쳐 제공]

'특근'은 극장에서 상영되지 않고, 온라인 공개된다. 홍보 관계자는 스포츠Q에 "웹 무비인만큼 더욱 철저하게 유출을 방지했다"고 설명했다. 

이는 독특한 풍경이었다. 일반적으로 국내 영화 시사회에서는 보안검색이 이뤄지지 않는다. '어벤져스' '스타워즈' 등 해외 블록버스터 정도가 내용 유출 방지를 이유로 보안검색을 실시한 바 있다.

'특근'은 괴생명체가 점령한 한국, 특수 요원들의 반격과 사투를 그린 SF 추격액션이다. 영화임에도, 극장에 걸리는 '개봉일'이 공지되지 않아 예비 관객들의 궁금증을 사기도 했다. 

이번에 웹 공개되는 '특근'은 러닝타임 34분의 중편영화로, 추후 장편영화 제작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졌다. 네이버 TV캐스트에서 오는 21일부터 총 4회에 걸쳐 공개된다. 

이날 시사회에서는 먼저 영화를 상영한 후, 김건 감독과 주연배우 김상중, 김강우, 주원, 이유영이 참석하는 간담회를 진행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