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7:51 (목)
김장훈 베네치아 카니발서 '아리랑' 열창
상태바
김장훈 베네치아 카니발서 '아리랑' 열창
  • 용원중 기자
  • 승인 2014.03.01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용원중기자] 가수 김장훈이 이탈리아 베네치아 카니발 공연에서 '아리랑'을 열창했다.

김장훈은 2월 27~28일 베니스 산마르코 광장 중앙무대에서 2만여 명의 관객이 몰린 가운데 아시아인 최초로 공연했다. 이탈리아 작곡가 로시니의 ‘라 단차’로 무대를 연 뒤 ‘내사랑 내곁에’를 이탈리아 소녀와 함께하며 하모니카를 연주했다. 현지 댄서들과 ‘난 남자다’를 부를 때 분위기는 절정에 이르렀다.

▲ 김장훈이 베네치아 카니발 무대에서 손을 흔들고 있다.

특히 28일 오후 4시 공연은 3·1절(한국시간) 특집으로 펼쳐졌다. 국악팀 ‘노름마치’와 함께 엔딩곡으로 '아리랑'을 불러 호응을 얻었다. 다섯 곡을 마친 김장훈은 청중의 앙코르 요청으로 이탈리아 국민가수 바스코로의 ‘비타 스페리콜라타’를 불렀다. 이어 ‘고속도로 로망스’를 끝으로 1시간의 공연을 마무리했다.

베네치아 카니발의 아트디렉터 다비데 람펠로는 “김장훈은 공연을 위하여 태어난 사람 같다. 자연스러운 감동과 웃음으로 세계에서 온 관객들을 몰입하게 했다”며 “서양 가수들과 다른 느낌의 고음 샤우팅과 독특한 음색이 장점이다. 베네치아 공연 중 단연 최고였다”고 추켜세웠다.

소속사 공연세상 측은 “김장훈은 이번 베네치아 카니발을 위해 모든 힘을 기울였다. 한국의 따뜻함을 알리기 위해 개런티와 모든 경비를 베니스 환경문제 개선을 위해 기부했다”고 전했다.

한편 김장훈은 3월 초 잠시 귀국해 아프리카행과 ‘독도 아트쇼 인 상하이’ 준비를 마친 후 중순께 다시 출국한다.
 

goolis@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