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37 (목)
[초점Q] 박근혜 대국민담화 하야 여론 끌어낸 JTBC뉴스룸 사실상 명예퇴진 선언한 담화내용에 어떤 입장보이나
상태바
[초점Q] 박근혜 대국민담화 하야 여론 끌어낸 JTBC뉴스룸 사실상 명예퇴진 선언한 담화내용에 어떤 입장보이나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6.11.29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박근혜 대통령의 3차 대국민담화로 인해 JTBC뉴스룸이 특집으로 방송될 것으로 보인다. JTBC뉴스룸은 하야 대신 국회 절차에 따른 퇴진을 선언한 만큼 이에 대한 어떤 평가를 할지, 또한 조기 대선 구도에 대해서도 어떤 의견을 내놓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29일 박근혜 대통령은 3차 대국민 담화를 통해 "법절차에 따라 임기 단축 및 퇴진을 생각한다"며 "국회가 결정해주는 대로 이를 따르겠다"고 견해를 밝혔다.

사실상 박근혜 대통령은 대국민담화를 통해 하야 대신 임기 단축과 명예퇴진을 결심했음을 알렸다. 이런 박근혜 대통령의 입장에 정치권은 물론이고 각 방송사에 출연했던 전문가들조차 서로 의견이 갈리는 모습을 보여줬다.

박근혜 대통령 3차 대국민담화. [사진=JTBC 뉴스특보 방송 캡처]

이를 놓고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 대국민담화의 도화선이 된 보도를 했던 JTBC뉴스룸은 어떤 생각일지 궁금해질 수밖에 없다.

앞서 JTBC뉴스룸은 최순실 국정농단과 게이트의 핵심 증거물인 최순실의 태블릿 PC를 찾아내 단독보도를 한 바 있다. 사실상 박근혜 대통령의 명예퇴진 대국민담화를 끌어낸 장본인이 JTBC뉴스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런 이유로 JTBC뉴스룸은 이번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담화 이후 특집으로 방송을 편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과연 JTBC뉴스룸이 박근혜 대통령의 담화 내용과 퇴진 이후 상황까지 어떤 분석을 할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