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2 (금)
[스몰톡Q] 젝스키스가 꼽은 최고의 리메이크 곡은?
상태바
[스몰톡Q] 젝스키스가 꼽은 최고의 리메이크 곡은?
  • 오소영 기자
  • 승인 2016.12.02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오소영 기자] 젝스키스는 '리앨범' 중 어떤 트랙에 가장 만족할까?

젝스키스가 1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합정동 YG 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새 앨범 '2016 Re-ALBUM' 발매 기념 인터뷰를 진행했다. 

젝스키스는 히트곡을 재해석해 담은 '리앨범'을 이날 발표했다. '리앨범'에는 젝스키스의 히트곡인 '커플' '기사도' '연정' '컴백' '예감' '컴투미 베이비' '무모한 사랑' '로드 파이터' '학원별곡' '사랑하는 너에게' 총 10트랙이 담겼다. 개중에는 문법에 맞게 개사한 곡도 있고, 멤버별 파트에도 약간의 수정이 가해졌다.

"'리앨범'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곡은 어떤 트랙이냐"고 묻자, 멤버들 모두 의견이 달라 차례로 답변했다. 짧은 인터뷰에도 멤버들 간의 달콤살벌한 '디스'를 느낄 수 있었다.

젝스키스 (은지원, 김재덕, 강성훈, 장수원, 이재진)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 이재진의 선택 ▶ 컴 투 미 베이비 (Come to Me Baby)

은지원: 재진이는 '컴투미'를 계속 듣고 있더라구요. '커플' 스트리밍을 해야 하는데.

'컴투미 베이비'는 지난 1998년 발표된 젝스키스 3집 수록곡이다. 지금 들어도 세련된 곡으로, 귀엽고 발랄한 가사와 멤버들의 랩·보컬이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비교적 유명하지 않았던 곡인 '컴투미 베이비'는 이번에 새로 발매되며 더 많은 이들에게 알려졌다. 

◆ 김재덕의 선택 ▶ 커플, 컴투미 베이비, 사랑하는 너에게, 연정

김재덕은 다양한 곡을 언급했다. '커플'은 1998년 발표된 젝스키스 3.5집 스페셜 앨범 타이틀곡으로 이들의 최대 히트곡이다. '사랑하는 너에게'는 1997년 발표된 젝스키스 2집 수록곡으로 멜로디와 멤버들의 깨끗한 보컬이 돋보이는 발라드다. '연정'은 1997년 발표된 젝스키스 1집 수록곡으로, 트로트 분위기가 나면서도 강성훈의 보컬이 묘하게 조화된 곡이다. 

◆ 강성훈의 선택 ▶ 로드 파이터, 컴투미베이비, 연정

강성훈: 저도 하나만 얘기할 수 없어요. 어렸을 때부터 마이애미 풍을 접해서 그런지 '로드 파이터' 편곡을 좋아해요. '컴투미'의 경우는 세련되게 나왔고, '연정'은 퓨처바운스 편곡으로 세련된 '뽕'이 나왔어요.

'로드 파이터'는 젝스키스 3집 타이틀곡으로, 휘몰아치는 곡 분위기와 비극적인 스토리가 얽혀있다. 이번 '리앨범'에서 새로운 분위기로 재탄생됐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 은지원의 선택 ▶ 로드 파이터

은지원: 전 그냥 '로파'예요. BPM은 느려졌는데, 뭔가 더 신나게 재해석됐고 보컬 부분을 살려줘서 마음에 들어요.

은지원이 꼽은 곡 역시 '로드 파이터'였다.

◆ 장수원의 선택 ▶ 기사도 

장수원: '기사도'를 좋아해요. 약간 EDM 곡인데, 클럽을 못 가서 그런지 클럽 음악 같아서 좋아요. 예전보다 춤도 활발해지고. 예전 노래보다 신나고 즐거운 것 같아요.

은지원: 클럽 왜 못 가요?

장수원: 나이가 차서요.

은지원: 수홍이형 따라 가.

 

'기사도'는 1997년 발표된 젝스키스 2집 타이틀곡이다. 상대를 지키겠다는 화자의 '기사도'를 가사로 표현한 곡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