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37 (금)
[패션탐구Q] 구재이ㆍ박규리ㆍ배해선ㆍ박진주의 극장 나들이, 겨울 아이템 '코트'를 이용한 패션
상태바
[패션탐구Q] 구재이ㆍ박규리ㆍ배해선ㆍ박진주의 극장 나들이, 겨울 아이템 '코트'를 이용한 패션
  • 김윤진 인턴기자
  • 승인 2016.12.07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윤진 인턴기자]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이면 남성과 여성이 많이 입는 겉옷은 무엇일까? 바로 ‘코트’일 것이다. 코트는 캐주얼한 옷부터 격식을 차린 듯한 의상까지 모든 패션에 잘 어울린다. 또한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으로 남녀 모두에게 사랑받는 패션 아이템이다.

코트의 핏에는 오버핏과 루즈핏이 있다. 코트를 선택할 때는 자신에게 어울리는 핏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기장도 마찬가지이다. 핏과 기장에 따라 장점을 더 돋보이게 하고,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그렇다면 여자 연예인들은 어떤 코트를 선보였을까?

 큰 키와 잘 어울리는 ‘블랙 롱 코트’ 구재이

▲ 영화 ‘형’ VIP 시사회에 참석한 구재이. [사진= 스포츠Q DB]

최근 방영중인 KBS 2TV 주말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은 시청자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드라마는 각 커플들의 연기와 내용으로 사람들에게 웃음과 재미를 안겨준다. 그중 구재이는 이동진(이동건 분)의 전처인 민효주 역을 맡아 출연하고 있다. 

지난주 방송된 드라마에서 구재이는 이동건과 조윤희의 관계를 알게 되었고, 앞으로의 전개가 어떻게 될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 23일 구재이는 서울 왕십리 CGV에서 열린 영화 ‘형’ VIP 시사회에 모습을 드러냈다. 그녀는 블랙 롱 코트를 입고 등장했다. 코트는 172cm의 큰 키에 잘 어울리는 의상이었다. 

롱 코트는 실루엣을 늘씬하게 보이도록 만들고, 날씬한 체격을 보완해 준다는 장점이 있다. 코트 안에 입은 흰색 와이드 커프 셔츠와 통 넓은 청바지는 활동적인 느낌을 주었다. 이날 의상과 블랙 앵클부츠는 베이직한 디자인의 블랙 롱 코트와 어우러져 깔끔하면서도 캐주얼한 패션을 완성했다. 

◆ 겨울과 어울리는 ‘갈색 롱 코트’ 박규리

▲ 영화 ‘형’ VIP 시사회에 참석한 박규리. [사진= 스포츠Q DB]

박규리는 2007년 걸그룹 카라로 데뷔하였다. 멤버들은 청순한 모습으로 많은 남성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카라 활동 당시 ‘미스터’를 부르면서 췄던 안무인 '엉덩이춤'은 인기를 끌기도 했다. 누구나 한 번쯤 동작을 따라 해봤을 법하다. 

그러나 카라는 올해 초 데뷔한 지 9년 만에 팀을 해체하였다. 이후 박규리는 연기자로 전향하였고, 최근 영화 '두 개의 연애', '어떻게 헤어질까'에 주연으로 출연하며 배우 생활을 시작했다.

지난 23일 박규리는 서울 왕십리 CGV에서 열린 영화 ‘형’ VIP 시사회에 참석했다. 그녀는 와이드 카라의 갈색 롱 코트를 입고 나타났다.

칼라가 넓은 경우 상체가 작은 사람이 체형을 커버하기에 좋다. 또한 코트의 무릎까지 오는 기장은 몸매를 비례해 보이도록 만들어 준다는 장점이 있다. 

이날 전체적으로 롱 코트와 흰색 셔츠, 스키니진으로 매치하여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뽐냈고, 블랙 펌프스 힐로 발등을 드러내며 답답함을 거두었다.

◆ 소매 ‘퍼’가 돋보이는 ‘블랙 롱 코트’ 배해선, 더블 브레스트 ‘회색 롱코트’ 박진주

▲ 영화 ‘형’ VIP 시사회에 참석한 (왼) 배해선ㆍ(오) 박진주. [사진= 스포츠Q DB]

배해선과 박진주는 최근 종영한 SBS 수목드라마 ‘질투의 화신’을 통해 신스틸러로 떠올랐다. 배해선은 유방외과 담당 의사로서 포스를 풍겼고, 박진주는 간호사로 무표정한 표정과 시니컬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둘의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지난 23일 배해선과 박진주는 서울 왕십리 CGV에서 열린 영화 ‘형’ VIP 시사회에 등장했다. 배해선은 소매에 겨울에 어울리는 퍼가 들어간 블랙 롱 코트를 입었다. 그녀는 코트 안에 배색으로 된 브이넥 니트와 흑청바지, 블랙 펌프스 힐로 스타일을 보여주었다. 

박진주는 회색 더블브레스트 롱 코트를 선택했다. 그녀는 흰색 상의와 밑단을 접은 바지로 스타일리시한 면모를 나타냈다. 마지막으로 두 줄의 끈이 돋보이는 펌프스 힐로 페미닌룩을 소화했다.

겨울 패션 아이템인 코트는 따뜻하면서도 다양한 디자인으로 추워진 날씨에 패션을 살리기에 좋다. 또한 장소와 때에 상관없이 입기에 편하고, 다른 옷과 매치하기 쉽다. 이외에도 코트마다 가지고 있는 각각의 특징을 이용하여 자신의 장점을 더 두드러지게 할 수도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