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45 (목)
최두호 UFC 206 승리 열쇠, '참을성 발휘하라'
상태바
최두호 UFC 206 승리 열쇠, '참을성 발휘하라'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6.12.11 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세영 기자] “최두호는 게임 플랜에 집중하면서 참을성을 발휘해야 한다.”

미국 현지 언론이 컵 스완슨(미국)과 UFC 206 일전을 앞둔 최두호의 승리 열쇠를 제시했다.

미국 SB네이션은 최두호와 컵 스완슨의 UFC 페더급 맞대결 프리뷰 기사에서 양 선수의 승리 공략법을 언급했다.

이 언론은 지금까지 최두호의 능력은 매우 탁월했지만 스완슨은 지금껏 붙었던 상대와는 다르다면서 조금은 다른 접근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스완슨과 대결을 앞둔 최두호(사진)의 승리 공략법이 미국 언론을 통해 공개됐다. [사진=SB네이션 홈페이지 캡처]

SB네이션은 UFC 206 매치업 분석에서 “상대를 녹다운시키는 최두호의 실력이 이번 판에서는 도전받게될 것”이라며 “스완슨은 최두호가 쉽게 공략할 수 있는 선수는 아니다. 최두호는 아직 경험이 부족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최두호는 게임 플랜에 집중하면서 참을성을 발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경기 초반부터 덤벼들기보다는 기회를 엿보는 전략이 낫다는 것.

또 “평정심을 유지하지 못한다면 스완슨과 경기를 어렵게 풀어갈 공산이 크다”고 정신 무장에도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스완슨과 대결을 앞둔 최두호는 “팬들을 즐겁게 하는 게 승리보다 더 중요하다. 녹아웃 시키는 것이 UFC에서 최고의 가치다. 때문에 난 이것을 추구한다”고 KO 승리를 자신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