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3 (목)
로드FC 투혼 김보성 "남은 눈까지 캄캄해지니", 격투기 도전 여기까지?
상태바
로드FC 투혼 김보성 "남은 눈까지 캄캄해지니", 격투기 도전 여기까지?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6.12.11 0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콘도 테츠오와 로드FC 스페셜매치 패배, "렌즈를 낀 상태에서 맞으니 앞이 컴컴해졌다"

[장충=스포츠Q(큐) 이세영 기자] “렌즈를 낀 상태에서 맞으니 완전히 깜깜해 졌다. ‘이러다 장님이 되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최선을 다했지만 전문 격투기 선수와 대등한 승부를 펼치기에는 부족함이 있었다. 로드FC 데뷔전을 치른 김보성이 패배를 깨끗이 인정했다.

김보성은 10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콘도 테츠오와 로드FC 035 웰터급 스페셜매치에서 눈 부상에 의한 1라운드 경기 포기 패배를 당했다.

▲ [장충=스포츠Q 최대성 기자] 김보성(가운데)이 10일 콘도와 경기를 마친 뒤 화면을 통해 자신의 경기를 복기하고 있다.

1라운드 초반 콘도 테츠오의 암바를 벗어낸 뒤 여러 차례 펀치를 가하는 등 주도권을 잡기도 했지만 콘도의 라이트 반격에 오른쪽 눈을 가격당한 김보성은 옥타곤에 쓰러진 뒤 일어나지 못했다.

왼쪽 눈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오른쪽 눈을 가격당한 게 결정적인 패인이었다.

경기 후 열린 기자회견에서 김보성은 “오른쪽 눈에 렌즈를 끼고 있다. 정통으로 가격당해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다”며 “파이터로는 몸 상태에 문제가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경기를 위해 1년 동안 몸만들기에 열중했지만 프로 파이터로서는 역부족이었다는 자체 평가였다.

김보성은 “아무리 정신적으로 준비가 잘 되어 있어도 어쩔 수 없었다. 아내에게 오른쪽 눈을 보호하겠다는 약속을 했는데, 약속을 지키지 못한 게 패배 원인이라 생각한다”고 자책했다.

▲ [장충=스포츠Q 최대성 기자] 김보성이 10일 콘도와 경기에서 패한 뒤 망연자실한 표정을 짓고 있다.

“눈을 맞으면서 정말 답답했다. 렌즈를 낀 상태에서 맞으니 완전히 깜깜해 졌다. ‘이러다 장님이 되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육체적으로 처한 상태가 정말 무리였다. 왼쪽 눈이 보이지 않는 상태라면 분명 어려움이 있었다.”

이미 한쪽 눈을 잃은 상황에서 나머지 눈을 보호해야 한다는 부담감과 눈 공격에 대한 공포감이 공존했을 터.

이날 기자회견에서는 말을 아꼈지만 김보성이 다음 경기를 준비할 지는 미지수다. ‘의리’를 외치는 배우 김보성의 격투기 도전은 여기서 막을 내릴까.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