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16 (금)
구혜선, 연출 영화 '다우더' OST '꽃비' 출시
상태바
구혜선, 연출 영화 '다우더' OST '꽃비' 출시
  • 용원중 기자
  • 승인 2014.10.1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용원중기자] 배우 구혜선이 6번째 디지털 싱글 ‘꽃비- 다우더 OST’를 17일 정오에 공개한다.

지난해 11월 디지털 싱글 ‘행복했을까’ 이후 1년 만에 발표하는 ‘꽃비’는 오는 11월6일 개봉을 앞둔 영화 ‘다우더' 속 OST로 직접 작사, 작곡을 해 눈길을 끈다. 2009년 구혜선의 작곡앨범 ‘소품집-숨’ 중 가수 거미가 피처링에 참여한 ‘골목을 돌면’을 새로운 느낌으로 작사하고 재편곡한 곡으로, 첫사랑을 회의적인 감정으로 담아냈다.

▲ 디지털 싱글 '꽃비' 재킷

‘꽃비’의 가사 중 “꽃비가 내려와. 소리없이 내려만 가…널 많이 좋아한 이 감정이 다시올까. 난 어른이 되고 우린 거짓이네”는 첫사랑의 추억을 쓸쓸하게 회상하는 여운을 남긴다. 특히 나직이 읊조리는 구혜선의 아름다운 음색과 피아노 선율이 쌀쌀해진 계절과 잘 어우러진다.

음원과 함께 오늘 정오 YG 공식 유튜브 (www.youtube.com/YGEntertainment)를 통해 공개되는 ‘꽃비’의 뮤직비디오는 구혜선이 감독, 출연한 영화 ‘다우더’ 중에서 첫사랑을 회상한 장면을 재편집해 제작됐다.

해지는 기차역과 식물원 등에서 교복을 입은 산이(현승민)와 그녀의 남자친구 진우(양현모), 어른이 된 산이(구혜선)와 남자친구(이해우)가 교차 편집되면서 과거와 현실을 오간다. 두 사람은 솜사탕을 먹기도, 엄마(심혜진)의 눈을 피해 손을 잡기도 한다. 남자친구의 기습 키스에 설렘을 느끼지만 그때를 회상하면서 쓸쓸히 버스를 타고 떠나가는 구혜선의 모습이 따뜻한 영상과는 반대로 차갑게 대비된다.

한편 지난 10월 영화인들의 축제인 부산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돼 관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다우더(Daughter)’는 엄마와 딸의 대립구도와 모성애를 그렸다.

goolis@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