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15 (금)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계셔' 내달 고양 나들이
상태바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계셔' 내달 고양 나들이
  • 용원중 기자
  • 승인 2014.10.17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용원중기자] 한국전쟁 속에 피어난 동화같은 이야기를 담은 창작뮤지컬 '여신님이 보고계셔'가 오는 11월14~16일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에서 관객과 만난다.

이 작품은 지난해 제19회 한국뮤지컬대상 극본상, 더뮤지컬어워즈 '올해의 창작뮤지컬 베스트3', 국회대상 올해의 뮤지컬상, 2012년 서울뮤지컬페스티벌 예그린앙코르 최우수상, 2011년 CJ크리에이티브 마인즈 선정 등 화려한 수상을 자랑한다.

한국전쟁 중 무인도에 갇힌 여섯 남자의 사연을 통해 각자 마음 속에 떠오른 사람의 모습을 무대 위로 끄집어내 관객에게 따뜻함을 선사한다.

▲ 여신을 만난 순호가 부르는 '보여주세요'

무대는 한국전쟁이 한창이던 1952년을 배경으로 한다. 인민군 포로를 이송하는 과정에서 배가 전복돼 남과 북의 군인들은 무인도에 불시착하게 되는데 유일하게 배를 수리할 수 있는 소년병 류순호가 정신이상 증세를 보인다. 그런 류순호를 변화시켜 탈출하기 위해 시작된 여신님 이야기는 뜻밖의 전개를 가져온다.

허무맹랑한 이야기로 들렸던 상상 속 여신님의 등장으로 남과 북, 둘로 갈라져있던 무인도에 평화와 희망이 싹튼다. 극에서 여신으로 상징되는 소중한 사람은 극한 상황에서도 살아갈 이유를 찾게 해주는 존재다. 보편적이고 지극히 평범한 누군가가 마음 속 여신이 되어 지켜준다는 설정은 캐릭터 한 명, 한 명에 모두 부여돼 생동감을 불어넣는다.

한국전쟁을 배경으로 군인들의 이야기를 그려냈지만 강인하고 남성다운 곡보다 감성적인 멜로디의 곡들이 많은 점은 이 작품만의 감상 포인트다. 특히 여러 배우들의 목소리로 극을 끌어나가는 ‘그대가 보시기에’는 동요같은 노랫말과 귀여운 동작으로 인기가 많다.

현역 군인 할인(동반 1인까지), 2014년 고양문화재단 기획 뮤지컬 공연 재관람 할인(1인1매)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이 마련됐다. 문의: 1577-7766, www.artgy.or.kr

goolis@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