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말하는대로' 강원국, 정치 안한 이유는? "노무현 대통령 때문"
상태바
'말하는대로' 강원국, 정치 안한 이유는? "노무현 대통령 때문"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7.01.11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말하는대로'에서 전 청와대 연설비서관 강원국이 자신이 연설비서관 퇴임 이후 정치를 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밝혔다.

11일 오후 9시40분 방송된 JTBC '말하는대로'에서는 강원국과 배우 수현, 작가 조승연이 출연해 입담을 과시했다. 강원국은 퇴임 이후 정치계에 몸담지 않은 이유를 "노무현 대통령 말씀 때문"이라고 말해 시선을 끌었다.

'말하는대로' 강원국 [사진 = JTBC '말하는대로' 방송화면 캡처]

이날 방송에서 강원국 전 비서관은 "노무현 대통령은 청와대 비서관들에게 정치에 몸담아 국민을 위해 궂은 일을 하라고 조언하셨다. 근데 저를 보시더니 '정치 아무나 하는 거 아니다'라고 하셨다"며 농담했다.

이후 강원국은 "당시 노 대통령께서는 제게 '역사의 진보는 소수가 누리는 걸 다수가 누리게 하는 거다. 자네는 책을 써서 공유해 역사의 진보에 이바지 해라'고 조언하셨다"며 노무현 대통령과의 추억에 대해 이야기했다.

강원국 전 비서관은 "그러나 노무현 대통령 돌아가시기 전까지도 못했다"며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냈다. 이날 방송에서 강원국은 "'말하는대로'는 제게 해우소다"라며 '말하는대로'에 대한 각별한 마음을 드러냈다.

강원국은 지난 '말하는대로'에 출연, 남다른 버스킹으로 대통령 연설의 중요성에 대해 시청자들에게 알린 바 있다. 특히 최근 '최순실 국정농단' 관련 대통령의 자격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고민이 되는 만큼 강원국의 버스킹은 '명 연설'로 회자됐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