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27 (금)
[TV영화] EBS '세계의 명화', 톰크루즈·데미무어·잭니콜슨의 '어 퓨 굿맨' 방송
상태바
[TV영화] EBS '세계의 명화', 톰크루즈·데미무어·잭니콜슨의 '어 퓨 굿맨' 방송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7.01.14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EBS '세계의 명화'에서 미 해군 내의 갈등을 다룬 영화 '어 퓨 굿맨'을 방송한다.

1992년 개봉된 영화 '어 퓨 굿 맨'은 군내 폭행 사망사건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조직 내 갈등을 다룬 영화다. 가해자측 변호사로 임명된 데니엘 캐퍼 중위(톰 크루즈 분)는 갤로웨이 소령(데미 무어 분)과 함께 소송을 맡게 되고 사건의 배후를 추적한다.

영화 '어 퓨 굿 맨' 포스터 [사진 = EBS 영화 제공]

가해자로 지목된 도슨 상병과 다우니 일병은 직속상관 켄드릭 중령이 '코드레드' 즉 기합을 주다가 사건이 발생했다고 주장하고 켄드릭 중령은 이같은 사실을 부정한다. 사건을 밝힐 유일한 증인인 마킨슨 중령마저 좌절하고 캐퍼 중위와 갤로웨이 소령은 좌절하게 된다.

'어 퓨 굿 맨'은 할리우드 극작가로 유명한 애론 솔킨의 동명 브로드웨이 연극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산티아고 일병의 사망을 둘러싼 책임인가를 놓고 벌이는 법적공방을 다룬 이 영화는 조직의 부조리함에 대항해 진실을 찾고자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뤘다.

'어 퓨 굿 맨'에서 제셉 대령을 맡은 잭 니콜슨은 시카고 비평가 협회에서 남우조연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기도 했다.

감독 로브 라이너는 '어 퓨 굿 맨' 이후 '대통령의 연인', '샐리가 해리를 만났을 때' 등 로맨틱 코미디 장르로 큰 사랑을 받은 감독이다. 최근 로브 라이너가 발표한 영화는 2010년 개봉한 '플립'이다.  EBS '세계의 명화'의 '어 퓨 굿 맨'은 14일 밤 10시 45분에 방송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