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54 (금)
[초점Q] 복면가왕 호빵왕자, 음악대장 넘을 '장수 가왕'의 탄생 이유? '시청자는 환희 했다'
상태바
[초점Q] 복면가왕 호빵왕자, 음악대장 넘을 '장수 가왕'의 탄생 이유? '시청자는 환희 했다'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7.01.16 0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복면가왕'에서 환희로 추정되는 호빵왕자가 새로운 가왕에 등극했다. 호빵왕자의 이번 가왕 등극은 너무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여질 정도로 압도적인 무대였다. 뛰어난 무대였던 만큼 호빵왕자가 얼마나 오랜 기간 가왕 자리를 지켜낼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5일 방송된 MBC 경연 예능프로그램 '일밤-복면 가왕' 47대 가왕전 2라운드에서는 호빵왕이 가왕 등극에 성공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1라운드 때부터 최종라운드까지 호빵왕자의 무대는 작은 흠조차 찾을 수 없었다. 음정과 리듬감은 물론이고 고음까지도 완벽함에 가까운 수준을 보여줬다. 특히 호빵왕자가 들려준 특유의 알앤비 소울 창법과 그루브 감은 그가 정말 뛰어난 남성 보컬이라는 예상을 가능하게 했다.

'복면가왕'에서 환희로 추정되는 호빵왕자가 전설급 무대를 선보이며 장수 가왕 탄생을 예감케 했다. [사진= MBC '복면가왕' 방송 캡처]

시청자들은 호빵왕자의 우승을 당연하게 받아들였다. 이런 분위기에서 가왕전은 싱거울 수밖에 없었다. 김명훈으로 밝혀진 가왕 아기천사가 폭발성과는 거리가 먼 발라드를 선곡한 것도 이런 결과에 큰 영향을 끼쳤다.

앞으로 호빵왕자의 행보를 주목해야 한다. 최장수 가왕이었던 음악대장 하현우가 가왕 자리를 내놓은 이후 복면가왕에는 '장수하는 가왕'의 명맥이 끈긴 상황이다.

신용재나 김명훈 같은 실력파 가수들이 5연속 가왕의 문턱을 못 넘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었다. 이 때문에 호빵왕자의 장기적인 가왕 수성에 시청자들의 촉각이 곤두설 수밖에 없다.

호빵왕자의 가창력과 무대매너라면 최장기 가왕 탄생은 불가능한 일이 아닐 듯싶다. 호빵왕자의 시대를 맞은 '복면가왕' 시청자들의 기대감은 쏠리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