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7:51 (목)
tbs 교통방송 최순실 단골 성형외과 중동 진출 '부적합' 판단한 이현주 대표, "아버지·할아버지 회사도 세무조사 당해" (김어준 뉴스공장)
상태바
tbs 교통방송 최순실 단골 성형외과 중동 진출 '부적합' 판단한 이현주 대표, "아버지·할아버지 회사도 세무조사 당해" (김어준 뉴스공장)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7.01.20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tbs 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는 최순실의 단골 성형외과인 김영재 의원에 부정적인 의견을 낸 이현주 대표가 등장해 전화 연결을 이어갔다.

20일 오전 방송된 tbs 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는 대원어드바이저리 이현주 대표와의 전화 통화가 진행되며 눈길을 끌었다.

이날 방송에서 전화 연결 된 이현주 대표는 '최순실 국정농단'의 주범 최순실의 단골 성형외과인 김영재의원에 대한 특혜의혹을 폭로한 인물이다. 이 대표는 2014년 당시 조원동 청와대 경제수석의 부탁을 받고 김영재 원장의 가족회사 해외 진출을 컨설팅 제안을 받고 일이 틀어지자 세무조사를 당했다고 주장했다.

이날 이현주 대표는 종원동 경제수석과의 관계에 대해 "제 전 직장인 기획제정부의 상사였다. 오랫동안 알던 분이었고, 제가 중동 사람들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는 걸 알고 있어서 연락을 한 것 같다. 조 수석이 개인적인 부탁을 할 분이 아니고 윗분들의 지시가 있었을 것이라는 생각 했다."고 밝혔다.

이후 이현주 대표는 "중동은 오일 머니가 많아서 투자를 쉽게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사실 한국에서 투자를 받는 것 보다 10배 정도 어렵다. 필요한 시간도 3~5년 정도인데 거기에 대해 크게 생각해보지 않은 듯한 인상을 받았다"라며 이들의 중동 진출 사업에 대한 평가 내용을 설명했다.

그는 "외국 파트너와 협상을 시작하면 영문으로 된 팜플렛이 필요한데 그때 당시 한 장도 없었고, 영어가 되는 자체 인력도 없었다. 의지, 준비가 전혀 돼 있지 않다고 판단했다. 이 세 가지 요건을 검토하고 부정적인 의견을 냈다.'라며 "저는 3년 전으로 돌아 간다고 해도 같은 평가를 할 것"이라며 당당한 모습을 보였다.

이외에도 이현주 대표는 이 일이 틀어지고 난 뒤 자신의 회사 대원어드바이저리 뿐 아니라 자신의 아버지, 할아버지의 회사가 모두 동시에 세무조사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공직에 있는 가족들에 대한 인사 검증이 이뤄지기도 했다고 이야기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